• 검색

'녹스' 탑재 삼성폰 5종, 美국방부 직원 써도된다

  • 2014.06.08(일) 11:13

갤S4 등 승인제품 목록에 등재

삼성전자의 모바일 보안 플랫폼을 탑재한 스마트폰들이 미국 국방부 승인 제품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국방부 직원들은 기밀로 분류되지 않는 통신망에 한해 이들 단말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는 의미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를 탑재한 갤럭시 단말기 5종이 미국 국방 정보체계국(DISA, Defense Information System Agency) 승인 제품 목록(Approved Products List)에 등재됐다고 8일 밝혔다.

 

승인 제품 목록에 포함된 단말은 갤럭시S4·S4 액티브·노트3· 노트프로 12.2· 노트10.1 2014 에디션이다. 모두 안드로이드 4.4 킷캣 버전을 사용한다.

 

이번 등재로 美 국방부 직원들은 녹스가 탑재된 삼성 안드로이드 단말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야전이나 군사기지, 사무실 등에서 사용 가능한 휴대용 단말 선택의 폭도 확대됐다.

 

미국 국방 정보체계국 승인 제품 목록은 미국 국방부가 자국 정부 기관들의 안전한 공무 수행을 지원할 목적으로 만든 것이다. 삼성전자는 여기에 자사 스마트폰을 올리기 위해 암호화나 해킹공격 탐지는 물론 네트워크 보안용 키보드 변경 등에 이르기까지 100여 가지 심사 기준을 준수했다.

 

이인종 삼성전자 전무는 "이번 휴대용 단말 5종의 승인 제품 목록(APL) 등재는 보안성과 사용자 경험에 기초해 H/W와 S/W 모든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자 하는 삼성의 전체적인 B2B 비전을 보여 준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