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개발자가 직접나오는 라이브게임 '흥행몰이'

  • 2022.07.29(금) 16:56

넥슨, 쇼케이스·라이브방송 등 소통채널 넓혀

메이플스토리의 '이그니션 쇼케이스' 모습 / 사진=쇼케이스 유튜브 캡처

개발자들이 직접 나와 설명하는 게임 업데이트, 다 읽을 수 없을 정도로 쏟아지는 채팅글 호응, 유저 궁금증에 대한 속시원한 답변까지. 지난 6월11일 생방송으로 열렸던 메이플스토리의 '이그니션 쇼케이스' 모습이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총괄 넥슨 강원기 디렉터는 직접 서비스 7000일을 기념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에는 4만여명이 넘는 시청자가 몰려 메이플스토리 7000일을 함께 축하하고 게임에 대한 다양한 얘기를 나눴다.

넥슨이 최근 라이브게임에서 소통이 점차 중요해지면서 기존 쇼케이스와 더불어 유튜브나 아프리카TV를 통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소통채널을 다양화하고 있다.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넥슨의 주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4는 PC방 상위권에 안착하며 점유율, 이용시간 등 지표에서 고른 상승세다. 

넥슨 관계자는 "각 게임은 유저 지향적 소통 운영,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풍성한 이벤트, 게임 외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에 라이브 역량을 집중하며 폭 넓게 유저 확보에 나서는 중"이라며 "실제로 메이플스토리는 지난달 방송한 이그니션 쇼케이스를 기점으로 7월 현재까지 계속적인 상승세에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이그니션 쇼케이스에서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은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와 일정을 다양한 영상과 함께 최대한 상세하게 설명해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특히 이그니션 1차 업데이트가 진행된 지난 6월30일에는 더 로그 기준 PC방 점유율 7.98%(2위)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여름 대규모 1차 업데이트로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를 진행했고, 250레벨까지 1+2 레벨업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버닝을 9월7일까지 실시 중이다.

FIFA 온라인4 '2022 썸머 쇼케이스' 모습 / 사진=쇼케이스 유튜브 캡처

FIFA 온라인4 유저와 소통에는 넥슨 박정무 그룹장이 활약 중이다. 박 그룹장은 지난 4월과 5월 직접 아프리카TV BJ(BJ정무형)가 돼 생방송 프로그램 '박정무의 별풍 터지는 밤에' 출연했다. 

이날 특별 보상 제공과 함께 BJ,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 계획을 공개하는 '2022 썸머 쇼케이스'에서는 PC방 사장님 역할로 능청스럽고 푸근한 연기를 펼치며 '정무네 PC방' 콘셉트의 예능형 콘텐츠를 이끌었다.

덕분에 올해 서비스 4주년을 맞은 FIFA 온라인4는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5월 4주년 대규모 이벤트에서 게임 플레이와 연계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6월에는 신규 아이콘 클래스 출시를 통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7월에는 본격적인 여름시즌 이벤트에 돌입하며 부동의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FIFA 온라인4는 7월16일과 17일 주말 간 진행한 접속 및 플레이 이벤트에 힘입어 더 로그 기준 PC방 점유율 20%대에 진입하기도 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