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KT, 소상공인용 'AI 전화' 출시

  • 2023.05.03(수) 17:21

AI 인사말부터 부재중 AI 메모까지

서울 신사동 고깃집에서 직원이 KT AI 전화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제공

KT는 소상공인 전용 인공지능(AI) 서비스 'AI통화비서'와 유선전화가 결합된 'AI전화' 상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AI전화는 매장에 필요한 유선전화와 'AI통화비서Lite', 무료통화 30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상품이다. 'AI통화비서Lite'는 소상공인을 위한 매장 전화 AI 서비스로, AI 인사말, 착신통화전환, 통화목록 확인, 부재중 AI 메모, 앱을 통한 문자 발신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매장을 새로 오픈하는 사장님이나 매장 운영에 필요한 유선전화 부가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라며 "매장 밖에서도 앱으로 착신 전환을 할 수 있고, 전화를 받기 힘든 상황에선 매장에 걸려온 전화를 AI가 받아준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무료통화 30분은 시내외전화, 인터넷전화, 무선전화로 발신한 통화는 물론이고 타사로 연결하는 무선 통화도 제공 범위에 포함된다.

AI전화 월 이용료는 3년 약정 기준으로 부가세 포함 월 9900원이다. 새롭게 가입하는 경우 첫 달 요금은 무료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은 "KT는 AI 전화를 출시함으로써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소상공인이 매장 전화와 A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계속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AI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