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 C&C, 연세대 '디지털융합엔지니어링' 석사 과정 신설

  • 2023.09.06(수) 14:00

6일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 본관에서 열린 '디지털융합엔지니어링학과' 석사과정 신설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 C&C 제공

SK㈜ C&C는 6일 연세대학교와 디지털융합엔지니어링학과 석사 과정 신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 본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풍영 SK㈜ C&C 사장과 서승환 연세대 총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 제조 혁신을 위해 기업 차원에서 기술과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의 필요성에 대해 SK C&C와 연세대가 공감하면서 추진됐다.

해당 학과는 연세대 공과대학 석사 과정으로, 입학전형은 물론 학사 일정 모두 연세대 일반대학원 규정에 맞춰 진행된다. 교육 커리큘럼은 기계공학·산업공학·제어·인공지능융합 영역 등을 연계해 구성된다.

윤 사장은 "공급망 격변 등 대한민국이 하이테크 제조 강국으로서 위상을 지켜야 할 중요한 시점을 맞아 SK그룹도 디지털제조엔지니어링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커졌다"며 "대학과 힘을 합쳐 국내 제조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리딩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 총장은 "디지털융합엔지니어링학과는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육시스템을 활용해 산업계의 차세대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것"이라며 "SK그룹과 협력을 통해 디지털 제조 분야를 선도할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