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 C&C, NH농협은행 차세대 정보계 프로젝트 수행

  • 2023.09.19(화) 15:23

실시간 데이터 관리 시스템·포털·마케팅 지원

SK C&C는 NH농협은행의 차세대 정보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래픽=비즈워치

SK C&C는 NH농협은행의 차세대 정보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19일 밝혔다.

SK C&C는 지난 2021년 12월부터 21개월간 NH농협은행의 △데이터 허브 및 데이터 거버넌스 체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포털(이하 'BI포털') △마케팅 허브 시스템을 구현했다.

데이터 허브는 데이터 관리 시스템으로, 모든 고객 접점 채널에서 고객별 금융 상황 및 선호도를 반영한 맞춤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기반이 된다.

데이터 거버넌스 체계도 구현해 △데이터 표준화를 위한 '비즈 메타' △품질관리 시스템 △보고서 기능을 마련했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고 통합적으로 시각화해 한눈에 파악하도록 했다.

데이터 관련 통합검색∙분석∙활용이 가능한 BI 포털은 경영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여신, 수신 등 주요 경영지표 또한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은행원들이 자신의 맞는 메뉴를 통해 셀프 분석이 가능한 분석 지원 시스템(OLAP)도 마련했다.

마케팅 허브는 실시간 데이터와 고객 경험정보와 행동정보를 활용해 고객별로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한다. 새로 구현된 모바일 쿠폰 시스템도 마케팅 허브와 연계해 MZ세대 마케팅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박제두 SK㈜ C&C 그룹장은 "이번 시스템은 NH농협은행이 국내 금융 시장을 선도하는 초혁신 디지털 뱅크로 도약하는데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