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K C&C "보고서, 이젠 AI가 제작"

  • 2023.10.12(목) 14:43

사내 시범적용…연내 상용제품 출시

SK C&C는 12일 생성형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기업 특성에 맞는 보고서를 제작해주는 AI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존 생성형 AI 기반의 보고서 작성은 일반적인 텍스트와 이미지를 적절히 배치해 보고서 작성 준비를 도와주는 수준에 그친다. SK C&C의 AI 솔루션은 사업동향, 기업분석 자료 등 실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해 바로 사용 가능한 보고서를 제시한다는 점에 차이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재 SK C&C 내부에서 주요 경영 보고서와 마케팅 리서치 보고서, 신규 사업 개발 보고서 등에 시범 적용 중이다.

SK경영경제연구소 김지현 담당은 "신규 사업영역에 대한 리서치 보고서를 작성하려면 자료 조사와 정리에 가장 많은 노력이 들었으나 '보고서 제작 AI'를 이용해서 손쉽게 작업할 수 있었다"면서 "마치 3명의 리서치 어시스턴트(Research Assistant)의 도움을 받는 느낌"이라고 사용 소감을 전했다.

SK C&C는 그룹 계열사를 비롯해 산업별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보고서 제작 AI를 확산하고 올해 안에 플랫폼용 소프트웨어(PaaS)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의 상용 제품 출시도 추진한다.

차지원 SK C&C 그룹장은 "보고서 제작 AI는 '하이퍼클로바X' 등 생성형 AI를 모두 아우르며 기업에 맞는 최적의 보고서를 만들어 낸다"며 "고객이 원하는 보고서 양식과 고객의 사용 언어로 고객만을 위한 보고서를 생산해 실질적인 디지털 업무 혁신을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