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엔비디아와 인공지능(AI) 기반 캐릭터를 개발해 게임에 적용한다. AI 혁신 기술로 이용자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고 글로벌 게임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구상이다.
크래프톤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5'에서 엔비디아와 AI 기술을 개발해 적용한 CPC(Co-Playable Character)를 공개했다.
CPC는 엔비디아 에이스(ACE) 기술로 구축한 게임에 특화한 온디바이스 소형 언어 모델(SLM)을 기반으로 게임 이용자와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캐릭터다. 기존 NPC(Non-Player Character)와 달리 이용자와 대화하고 협력하며 사람처럼 상황을 인식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는 게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펍지(PUBG) 지식재산권(IP) 프랜차이즈와 인조이(inZOI)를 비롯한 다양한 게임에 CPC를 확대 적용하고, 이용자 경험의 변화를 이끌 계획이다.
이번 협업은 독창적 게임 개발 역량과 차별화한 AI 기술을 갖춘 크래프톤과 글로벌 AI 반도체 선두 기업인 엔비디아가 각자의 강점을 살려 성사됐다. 크래프톤은 이번 CES 2025에서 엔비디아와 게임에 특화한 혁신적인 AI 기술인 CPC를 공개하며, 미래 게임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이번 CES 2025는 크래프톤과 엔비디아가 공동 개발한 AI 기술을 선보이며, 게임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엔비디아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CPC를 비롯한 AI 기반의 차별화된 기술로 이용자 경험을 확장하고, 글로벌 게임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케이타 이이다(Keita Iida) 엔비디아 개발자 협력 부문 부사장은 "AI는 게임 개발이나 플레이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며 "엔비디아 에이스(ACE)와 같은 혁신적인 AI 기술을 크래프톤의 다양한 라이브 게임에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독창적 경험을 제공하는 CPC를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