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웨이브, AICC 도입…"국내 OTT 최초"

  • 2025.03.20(목) 10:21

"상담 대기시간 줄여…이용자 만족도 높일 것"

/사진=웨이브 제공

웨이브(Wavve)는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최초로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웨이브의 AICC는 AI 음성 상담 서비스 '웨이비'가 이용자의 질문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답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같은 AICC 도입으로 상담 대기시간을 크게 줄여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문자 정보에 친숙한 이용자를 위해 기존 1대1 문의 게시판, 채팅 상담 채널도 유지한다.

이상진 웨이브 고객경험관리 리더는 "상담센터에 축적된 다양한 유형의 고객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컨택센터를 계속 발전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