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여 기자의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현석 기자의 기사 모음
-
- [2021 유통결산]①이커머스 '치킨게임', 그 결말은
- 올해도 이커머스 시장의 격변이 이어졌다.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가 전세계를 휩쓸며 시장이 계속 성장했다. 쿠팡은 100조원의 가치를 인정받으며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했다. 쿠팡의 성과는 시장 구도를 바꿨다. 신세계...
-
이현석 기자
·
2021.12.24(금) 06:55
-
- 벼르고 벼른 롯데마트…'제타플렉스'에 담긴 마트의 미래는
- "유통기업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오프라인 역량이 탄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타플렉스는 다양한 상품 라인업과 온라인 대응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 등을 함께 적용해 롯데마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
-
이현석 기자
·
2021.12.23(목) 16:55
-
- 43년 만에 '구매한도 폐지'에도 못 웃는 면세점
- 코로나19로 고사 위기에 처한 면세점산업의 숨통이 다소나마 트였다. 무려 43년만에 '내국인 면세 구매한도 제한 규제(구매한도 제한)가 폐지되며 업계에서는 환영하는 반응이 많다. 명품 등 고가 품목을 자유롭...
-
이현석 기자
·
2021.12.23(목) 06:40
-
- [인사이드 스토리]젝시믹스, 중국 문 두드리는 진짜 이유
- 국내 레깅스 시장 선두 젝시믹스가 다음 무대를 중국으로 잡았습니다. 젝시믹스는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현지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는데요. 보통 해외법인 설립은 해당 시장에 힘을 주겠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현지 업체를...
-
이현석 기자
·
2021.12.22(수) 06:33
-
- '요기요타운'에 담긴 요기요의 '큰 그림'
- GS리테일을 새 주인으로 맞은 요기요가 '밀착 마케팅'을 재개했다. 코로나19 상황에도 골목 맛집 팝업스토어 페스티벌 '요기요타운'을 열었다. 지난 19일까지 사흘간 이태원에서 진행된 ...
-
이현석 기자
·
2021.12.20(월) 14:08
-
- 갤러리아·신세계, 한밭벌 전투서 '윈윈'한 비결
- 대전 백화점시장의 '20년 맹주' 갤러리아 타임월드(타임월드)는 흔들리지 않았다. 대전신세계라는 역대 최강의 경쟁자를 맞았음에도 매출을 성장시키며 ‘반전 드라마’를 썼다. 경쟁자...
-
이현석 기자
·
2021.12.17(금) 07:05
-
- 수장 바뀐 신세계까사, 재매각설 나오는 이유는
- 신세계까사(구 까사미아)의 매각설이 끊이지 않고 있다. 자체 제조공장이 없다는 한계와 함께 디자인이라는 강점이 옅어지고 있어서다. 일각에서는 이커머스 전문가 최문석 대표 선임이 재매각을 위한 포석이라는 해석이 나온...
-
이현석 기자
·
2021.12.16(목) 12:49
-
- [인사이드 스토리]'맘스터치 실험실'에 담긴 의미
- 2019년 사모펀드 케이엘앤파트너스(KL&P) 품에 안긴 맘스터치의 첫 목표는 '수익성'이었습니다. 해외법인을 정리하고, 광고 대행업체 에이치이엔티를 청산했습니다. 화덕피자 브랜드 붐바타는 리...
-
이현석 기자
·
2021.12.16(목) 06:55
-
- 노브랜드 버거의 '탄산음료', 영리한 노림수 통할까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가 '콜라'와 '사이다'를 내놨다. 보통 외부 음료를 판매하는 패스트푸드점의 한계를 넘어, 모든 상품을 자체 유통하겠다는 전략이다. 나아가 이를 통해 노브랜드 버...
-
이현석 기자
·
2021.12.15(수) 06:50
-
- 호텔신라, 임원 인사 단행…70년대 생 '약진'
- 지난해 임원 20%를 줄였던 호텔신라에 다시 인사 훈풍이 불었다. 1년 만에 임원을 다시 늘렸다. 코로나19 상황에도 개선되고 있는 영업실적 덕분으로 풀이된다. 호텔신라는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9...
-
이현석 기자
·
2021.12.09(목) 16:12
-
- [기자수첩]소상공인이 '방역패스'에 단단히 뿔난 이유
- '위드 코로나'에 제동이 걸렸다. 일일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7000명을 넘나드는 등 확산세가 잡히지 않아서다. 정부는 지난 6일 4주간의 '특별방역대책'을 내놨다. 사적 모임 제한...
-
이현석 기자
·
2021.12.14(화) 06:50
-
- 마성의 '단짠' 조합, 우리는 왜 이 맛에 열광할까
- [食스토리]는 평소 우리가 먹고 마시는 다양한 음식들과 제품, 약(藥) 등의 뒷이야기들을 들려드리는 코너입니다. 음식과 제품이 탄생하게 된 배경부터 모르고 지나쳤던 먹는 것과 관련된 모든 스토리들을 풀어냅니다. 읽...
-
이현석 기자
·
2021.12.12(일) 10:05
-
- [기자수첩]다가오는 '메타커머스' 시대, 신기루 안되려면
- 유통업계가 메타버스에 앞다퉈 깃발을 꽂고 있다. CU·이디야커피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가상 매장을 열었다. 독자적 메타버스 세계를 구축하려는 움직임도...
-
이현석 기자
·
2021.12.10(금) 06:55
-
- [결정적 한끗]④오징어땅콩 성공 이끈 '마케팅 비법'
- 역사적인 사건에는 반드시 결정적인 순간이 있습니다. 그 순간 어떤 선택을 했느냐에 따라 역사책의 내용이 바뀌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은 꼭 역사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늘 우리 곁에서 사랑받고 있는 많은...
-
이현석 기자
·
2021.12.09(목) 13:00
-
- 번개장터에 뜬 명품 파름신…'bgzt' 매장 늘리는 이유
-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오프라인 영역을 넓히고 있다. 조던 스니커즈 전문 매장에 이어 롤렉스·샤넬 등 명품에 집중한 매장을 열었다. 번개장터는 이를 '취향 플랫폼'으로의 변신 과정...
-
이현석 기자
·
2021.12.09(목) 0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