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소재, 디자인마다 상이한 사이즈로 인한 패션 제품 교환과 환불 경험은 온라인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주된 이유다. 이에 착안해 LF몰이 'MY사이즈'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구매 실패 줄이기를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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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가 운영하는 LF몰은 관심 상품, 브랜드별 최적 사이즈를 제안하는 MY사이즈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MY사이즈 서비스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 나의 정보를 입력하면 데이터를 토대로 유사한 다른 회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사이즈를 제안한다.
또한 LF몰에서 구매했던 제품 중 본인에게 가장 잘 맞았던 상품을 연동해두면 다른 상품을 볼 때 대표 비교 상품으로 사이즈를 제안해준다. 부모님, 연인, 친구들의 사이즈 등록도 가능하다.
프로필마다 카테고리별 최적의 사이즈를 추천 받을 수 있어 기념일 선물에 용이하다. MY스타일 서비스는 스마트폰 LF몰앱이나 PC 화면에서 다른 부가서비스 가입 없이 각 상품별 상세 페이지 상품정보 하단 사이즈 안내 영역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LF몰 관계자는 "사이즈로 인한 구매 실패 경험을 줄일 수 있고 제품 구매 결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먀 "앞으로도 온라인상에서 고객 만족을 더욱 극대화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