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가상자산 열풍에 세미나 여는 은행

  • 2021.06.28(월) 10:13

[디지털 금융 라운지]
SC제일은행 7,8월중 웹 세미나 
투자자산 가치 등 궁금증 해소

SC제일은행이 가상자산 세미나를 연다.

보수적인 은행권에서 가상자산 주제에 집중해 세미나를 여는 것은 처음으로 최근 가상화폐 열풍으로 크고 작은 손실을 겪은 이들에게 객관적이고 정제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목적이다.

SC제일은행은 오는 7월 8일과 22일 오후 6시 30분 최근 글로벌 경제금융 분야의 핵심 이슈로 부상한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을 주제로 웰쓰케어(Wealth Care)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보경 SC제일은행 투자전략상품부 차장과 한중섭 한화자산운용 디지털자산팀 팀장이 함께 진행을 맡는다. 카카오톡 웰쓰케어 채널의 사전 설문 코너에서 고객들이 남긴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관련 질문에 답하는 형식이다. 

우선 7월 8일에는 가상화폐와 그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의 개념을 주로 설명하고 7월 22일에는 투자자산으로서의 가상화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고객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철저한 상품 선정 절차 및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준수하는 SC제일은행은 가상화폐의 높은 변동성과 정책 리스크를 감안할 때 안정적인 자산관리의 수단으로써 가상화폐를 활용하는 데에는 아직 무리가 있다고 강조한다. 

따라서 이번 세미나는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를 권유하거나 관련 상품을 소개하려는 자리는 결코 아니다고 강조했다.

다만 최근 가상화폐 열풍과 무분별한 정보에 휩쓸려 묻지마 투자에 나선 고객들이 크고 작은 손실을 겪음에 따라 이들에게 보다 객관적이고 정제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고객 스스로 올바른 투자 철학과 전략을 세워나가는데 도움을 주려는 목적이다.

이 세미나는 SC제일은행과 거래하지 않아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미리 SC제일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뱅킹 앱의 웰쓰케어 라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부문장은 "전세계적으로 투자의 기본과 상식을 벗어난 가상화폐 시장 과열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큰 혼란과 손실을 경험하고 있다"며 "글로벌 자산관리 명가인 SC제일은행에서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