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제작 배경음악·효과음 라이브러리 플랫폼 BGM팩토리를 운영하는 ㈜리틀송뮤직이 2일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액션파워와 AI 음악 추천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BGM팩토리는 크리에이터와 영상 제작자를 위한 배경음악 라이브러리 플랫폼이다. 음원을 중개해 대리 판매하는 기존 방식이 아닌 100% 자체 제작으로 운영돼 원작자의 변심에 의한 저작권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배경음악을 제공한다.
최근 다양한 시도와 제휴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음원들을 많은 B2C, B2B, B2G 고객들에게 제공 중이다.
액션파워는 컴퓨터 공학, 수학, 물리학 등 석박사급 연구인력으로 구성된 Deep Tech 기반 스타트업으로서 인공지능 분야의 다양한 핵심 알고리즘을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하는 기술 기반 인공지능 스타트업이다.
현재 자체 개발한 AI 음성 인식 받아쓰기 서비스 다글로(Daglo)를 운영하며 음성인식에서 화자분리, 자연어처리, 영상처리 등으로 AI딥테크 적용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
두 스타트업은 회사 비지니스모델을 강화하기 위해 각각 BGM과 AI 분야의 핵심 스타트업과의 제휴를 물색해 왔으며, 이번에 양사의 니즈가 맞아 떨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두 회사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액션파워의 인공지능기술로 재탄생하는 BGM팩토리의 다채로운 음원 스펙트럼 안에서 창작자가 자신의 콘텐츠에 정확하게 어울리는 음원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MOU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환경 속에서 더욱 개선된 콘텐츠 창작환경을 제공하는 의미있는 기폭제 역할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