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은 제보자의 익명성을 보장하고 접근성을 높이려는 조치라고 설명했다.
홈앤쇼핑은 지난 2012년 개국 이후 임직원의 부조리와 불공정 행위, 협력사들의 고충 등을 제보할 수 있는 'H&S 신문고'와 '중소기업 핫라인'을 운영해왔다.
새로운 온라인 제보시스템은 익명 서버기술과 인터넷주소(IP) 추적방지기술로 신고자의 익명성과 보안이 보장되는 게 특징이다. 신고자는 직접 설정한 비밀번호와 신고시 부여받은 고유번호로 신고내용의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내부제보를 활성화해 경영리스크를 줄이고 조직의 청렴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는 홈앤쇼핑이 지속적으로 강조해 온 윤리경영 강화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