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복지서비스 '풍성'

  • 2017.08.15(화) 15:23

제주렌터카 할인부터 장례식장 이용비까지
올들어 '노란우산서비스부' 신설'…"혜택 확대"

# 대구에서 아내와 함께 식당을 운영하는 A씨는 인근 회사들의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8월 첫째주에 식당 문을 닫아왔다. 하지만 올해는 경기가 어려워 극성수기 휴가에 대한 금전적 부담이 컸다. 그러던 와중에 노란우산공제 웹 매거진을 통해 성수기 휴양시설 가격의 50%를 지원해주는 서비스를 알게 됐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서를 넣은 A씨는 운 좋게도 해운대 리조트에 당첨됐고 여름휴가 비용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었다.

# 8년간 근무하던 회사를 그만두고 PC방을 차린 B씨. 회사에 다닐 땐 1년에 한번씩 무료 건강검진을 받았지만 사장이 된 뒤론 선뜻 검진받기가 꺼려졌다. 한번에 50만원을 웃도는 개인 건강검진 부담 때문이다. 그러던 B씨가 올해부터는 걱정 없이 개인 건강검진을 받기 시작했다. 소득공제를 위해 가입한 노란우산공제에서 건강검진 50% 할인혜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기 때문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숙박과 레저, 의료와 장례 등 총 16종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복지서비스를 전담하는 '노란우산서비스부'를 신설, 택배비부터 전자제품 할인을 시작하는 등 신규 복지서비스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노란우산공제는 숙박·레저 부문에서 국내 유수의 리조트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관광지 30곳의 80개 휴양시설이 그 대상이다. 알펜시아, 대명, 한화 리조트, 해비치, 금호리조트 등 제휴사를 일반가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제주도 여행시 롯데렌터카와 SK렌터카에서 최대 75%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모두투어와 하나투어에서 진행하는 제주도 할인 프로모션도 상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서울아산병원과 서울대학교병원, 지방대학병원 등 전국 주요 33개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10개 대학병원에서는 장례식장 이용비용이 할인된다. 이밖에 
복지플러스+ 홈페이지(☞관련 링크)에서 노란우산공제가 제공하는 모든 복지서비스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강영태 중기중앙회 노란우산공제사업본부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기업·소상공인들이 노란우산공제 복지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며 "복지서비스 확대를 통해 노란우산공제가 금융상품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소기업·소상공인 사회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