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이 감기나 독감 증상으로 목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위해 인후염 증상을 완화해주는 치료제를 선보였다.
동화약품은 14일 진통 작용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모가프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가프텐'은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으로 인후염에 따른 통증 및 연하통 등 여러 증상을 완화시킨다. 사탕처럼 입안에서 천천히 녹여 복용하는 트로키 제형이며, 가글이나 스프레이와 비교해 약물을 구강과 목에 오래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상큼한 레몬맛으로 복약 순응도를 높였다.
'모가프텐'의 진통 효과는 복용 15분 이내 나타나며, 4시간 이상 유지돼 빠르고 지속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성인과 12세 이상 어린이, 청소년이 복용할 수 있으며, 필요시 3~6시간 간격으로 1일 최대 5개까지, 최대 3일간 복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모가프텐'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살 수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최근 감기나 독감, 미세먼지 등으로 목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며 "모가프텐은 약 복용에 부담이 있는 사람도 쉽게 복용할 수 있고 빠른 통증 완화 효과로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