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

  • 2019.06.03(월) 10:18

한국품질경영학회 선정…"협력사 품질 경쟁력 지원 공로"

최종삼(오른쪽) 홈앤쇼핑 사장이 지난달 31일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품질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제공)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이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선정하는 '2019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상했다.

홈앤쇼핑은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지난달 31일 열린 '2019년 한국품질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 사장이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중소 협력사의 품질 경쟁력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은 국내 산업 발전과 품질 경영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공헌한 바가 큰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품질경영학회 학회장이 위촉한 포상위원회 심의 절차에 따라 심의하고 이사회 인준을 거쳐 선정한다.

최 사장은 지난해 6월 취임한 뒤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며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홈앤쇼핑은 상담 서비스의 신뢰성 증대를 위한 영역별 전문 상담 인력을 육성, 배치하고 고객 특성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시각장애인 고객 전담 상담이 대표적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는 서비스 차별화 차원을 넘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의 결실"이라며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 5월에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7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기도 했다"라고 설명했다.

홈앤쇼핑은 중소 협력사를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과 판로 지원을 통한 품질 경쟁력 향상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매년 중소기업 협력사의 품질 향상과 안정적 경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 중인 성과공유제를 올해는 그 규모를 대폭 확대해 111개 협력사에 총 7억 4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최 사장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미션 아래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감동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