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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파우치죽'으로 비비고죽에 '맞불'

  • 2019.07.22(월) 09:07

상온 죽 '앙반 파우치죽' 출시…28년 노하우 담아
쌀과 원재료 함께 끓여…맛·식감 모두 잡았다

동원F&B가 빠른 속도로 죽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죽'에 맞불을 놨다.

동원F&B는 국내 죽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 '양반죽'의 28년 전통 노하우가 담긴 '양반 파우치죽'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동원F&B는 국내 상온죽 시장을 견인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파우치죽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국내 상온죽 시장은 매년 성장을 거듭해왔다.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해 약 745억원까지 확대됐다. 용기죽에 이어 최근 새롭게 형성된 파우치죽 시장은 현재 월 20억원 규모로 점차 성장해 나가고 있다. 동원F&B는 기존 냉장으로만 제조하던 파우치죽을 상온 죽으로까지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양반 파우치죽'은 동원F&B만의 노하우가 담긴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든다. 가마솥 전통 방식은 죽을 미리 끓여놓고 용기에 담는 것이 아니라 쌀과 각종 원재료를 함께 끓여내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갓 만들어낸 품질의 죽을 담아낼 수 있어 쌀알이 뭉개지지 않고 식감이 살아있으며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유지할 수 있다.
 
'양반 파우치죽'은 고급 신동진쌀 품종의 찹쌀과 멥쌀을 최적의 배합비로 섞어 부드러우면서도 질감이 살아있다. 또 큼직하게 썰어낸 다양한 자연 원물 재료가 맛은 물론 씹는 맛까지 더해준다.
 
'양반 파우치죽'은 전복죽, 쇠고기죽, 단호박죽, 밤단팥죽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전복죽은 쫄깃한 전복과 버섯에 각종 신선한 야채로 식감을 더했다. 쇠고기죽은 사골을 우려내 고소하게 볶은 소고기와 표고버섯을 넣었다. 단호박죽은 달콤한 단호박과 통단팥을 듬뿍 넣어 달달하면서도 깊은 맛을 담아냈으며 밤단팥죽은 달콤한 통팥과 알밤이 가득 담긴 별미죽이다.
 
양반죽은 1992년 출시된 28년 전통의 죽 브랜드다. 지난 2002년부터 지금까지 1위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양반죽은 과거 환자식으로만 여겨지던 죽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간편하고 맛과 영양이 풍부한 HMR 제품으로 전환, 국내 죽 시장을 견인해왔다.

동원F&B 관계자는 "올해 안에 죽 전문점 수준의 프리미엄 용기죽까지 선보일 계획을 갖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1위 브랜드에 걸맞은 품질과 역량으로 국내 죽 시장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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