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SSG닷컴, '신선식품' 인기 비결은

  • 2019.07.29(월) 08:14

노량진 수산시장 당일 경매 선어 손질·배송
매출 20% 이상 증가…취급 카테고리 확대

SSG닷컴의 '신선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산지에서 직접 상품을 수급하는 것 외에도 매주 농수산물 도매시장을 찾아 당일 경매 상품을 바로 손질, 고객에게 배송하는 실험이 입소문을 타고 있어서다.

SSG닷컴은 '쓱배송'을 통해 지난 17일부터 판매에 나서고 있는 수산물이 연일 20% 이상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SSG닷컴은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낙찰 받은 선어(鮮魚)를 김포와 용인에 위치한 물류센터 '네오'에 입고한 뒤 '쓱배송'을 통해 판매에 나서고 있다.

SSG닷컴이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들여오는 품목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대중선어류다. 갈치와 오징어부터 가자미, 대구, 우럭, 민어, 삼치, 생연어까지 총 8종이다. 매일 자정부터 새벽 4시까지 수산물 경매가 이뤄지면 낙찰된 생선을 바로 현장이나 온라인센터 근처에 위치한 별도의 가공장에서 손질한 뒤 포장까지 진행한다.

이후 김포와 용인 온라인센터로 오전 6시 30분 이전까지 입고가 완료되면 순차적으로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시스템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당일 경매된 선어를 직접 손질해 고정 물량으로 매일 배송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며 “SSG닷컴에서도 신선식품 콜드체인 역량을 바탕으로 한 첫 시도"라고 밝혔다.

이런 시도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작한지 2주가 채 되지 않았지만 주문이 몰리며 이른 시간부터 품절이 되는 경우가 많다. 매일 20% 이상 매출이 늘고 있는데다, 지난 26일까지 누적 배송도 벌써 3000건을 넘어섰다.

이승재 SSG닷컴 식품소싱팀 수산바이어는 "'극(極)신선'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가 점차 확대되고 있어 향후 연말까지 취급 카테고리를 활전복, 바지락, 조개 등 살아있는 어패류까지 15종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