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LG생건, 아마존 출신 전문가 영입…북미사업 힘준다

  • 2023.01.04(수) 16:11

미주 사업 총괄에 문혜영 부사장
스벅∙아마존에서 다양한 직무 경험

LG생활건강이 북미 지역 사업 강화를 위해 미국 스타벅스와 아마존 출신을 발탁했다. LG생건은 스타벅스와 아마존 출신인 문혜영 부사장을 미주사업총괄로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문 부사장은 최고경영자(CEO) 직속의 미주사업총괄로서 후, 오휘, 빌리프, 닥터그루트, 페리오, 피지오겔 등 브랜드와 더불어 더 에이본, 보인카, 더크램샵 등 현지 자회사까지 미주 전체 사업을 관장한다. 

이를 통해 북미 지역의 사업 역량과 운영 체계를 강화하고 현지 시장과 고객 특성에 맞는 브랜드와 사업 간 시너지 확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1971년생인 문 부사장은 서울대에서 사회학을 전공하고 미국 스탠포드대에서 사회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4년 미국 스타벅스에 입사한 이후 약 14년 간 전략, 마케팅, 제품 관리, 고객경험, 디지털 전환(DX),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론칭 등 전사 차원의 핵심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2019년부터는 아마존의 B2B 전문 구매 플랫폼인 '아마존 비즈니스'의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하며 초기 조직 세팅, 업무 프로세스 구축, 브랜딩 등의 미션을 수행했다. 

LG생활건강은 "문 부사장이 다년 간 글로벌기업 미국 본사에서 수행한 B2C/B2B 사업의 다양한 경험과 역할에 주목했다"라며 "특히 스타벅스 재직 시절 스타벅스의 대표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와 모바일 식음료 주문∙결제, 멤버십 혜택 적립, 상품 구매 등 디지털화 업무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운영한 경험을 살려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고, 디지털 접점에서의 대응력을 강화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