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스타벅스가 신세계 유니버스 차원의 협업을 전개한다. G마켓의 스타벅스 브랜드관을 통해 추석 한정판 신상을 가장 먼저 선보인다.
G마켓은 스타벅스 브랜드관을 열고 다양한 MD(머천다이즈)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이트 메인 페이지 내 스타벅스 브랜드관 '바로가기 아이콘'을 신설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스타벅스코리아의 공식 MD 및 e쿠폰 140여종을 판매한다.
특히 한가위를 맞아 스타벅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추석 애니버서리 한정판 MD상품 11종은 G마켓에서 최초로 선론칭 한다. 정식 판매 개시일인 29일에 하루 앞서 G마켓 스타벅스 브랜드관에서 미리 선보인다.
매월 마지막 주는 스타벅스 브랜드 위크를 열어, 시즌 MD 및 베스트상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소개한다. 이날부터 9월 3일까지 진행하는 첫 번째 브랜드 위크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캐시 적립 혜택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내 브랜드관을 통해 스타벅스 공식 MD상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0%가 스마일캐시로 적립된다. ID당 최대 5000원까지 적립되며, 해당 스마일캐시는 9월 중순 지급된다. 멤버십 전용 이벤트로 기존 스마일클럽에서 전환 완료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스타벅스 브랜드관 오픈은 신세계 유니버스 계열사간 유기적 협업을 통해 상품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 등의 시너지를 높인 사례"라며 "앞으로 고객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스타벅스와 지속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