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우리은행, 직접 지점 안 가도 자녀 계좌 조회 'OK'

  • 2021.04.08(목) 09:30

우리 아이(Eye) 계좌조회 서비스…금융권 최초
영업점 방문 없이 WON뱅킹에서 실시간 조회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비대면 자녀 계좌조회 서비스를 선보였다. 은행 지점에 직접 가지 않고도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인 'WON뱅킹'을 통해 자녀의 예적금과 금융상품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게 된다. 

우리금융지주 자회사 우리은행은 8일 부모가 자녀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우리 아이(Eye) 계좌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 아이(Eye) 계좌조회 서비스는 부모 명의 WON뱅킹을 통해 만 14세 미만 자녀의 ▲입출식예금 ▲정기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 거래내역과 계좌잔액을 쉽고 빠르게 조회할 수 있다. 

이용 대상은 부모 및 친권자를 동시에 충족하는 법정대리인으로 로그인▶전체메뉴▶고객지원/부가서비스▶우리 아이(Eye) 계좌조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법정대리인이 확인 서류를 지참해 영업점을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WON뱅킹에서 서비스 이용 동의 및 스크래핑을 활용한 제출서류 확인을 통해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거래 증가 등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인 대응과 고객 니즈를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 중심의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1월 출시한 실손보험 빠른 청구 서비스 신청 건수가 6500건을 돌파하는 등 단기간에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월에는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판매를 시작해 구매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WON뱅킹 이용고객을 위한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