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3년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현대차그룹과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 문화예술단체가 후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대학 공연예술 경연대회다. 지난 3월 16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 서류심사를 통과한 전국 55개 대학 약 1500여명의 학생들이 5월부터 7월까지 예선전을 거치며 총 14개 본선 진출 팀이 최종 선정됐다.
연극, 뮤지컬 각 7개로 구성된 14개 본선 진출 팀들은 본선 경연을 시작하기 앞서 전문가들과 1박 2일 합숙 워크숍을 갖고, 공연 전반에 대한 기술지원 및 자문을 받아 공연 수준을 한층 높였다. 본선 진출팀들은 이달 5일부터 17일까지 13일간 대학로 일대 및 충무아트센터 등 5개 공연장에서 총 4000여명의 관객과 전문가 앞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다.

◆ 삼성전자가 지난 14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대한민국 전역에서 펼쳐지는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적극적으로 동참한다.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정부가 위축된 관광 수요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삼성전자는 면세점과 디지털프라자 면세 매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혜택과 사은품 증정 행사를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인천공항 면세점과 전국 20여개 시내 면세점에서 카메라·태블릿·로봇청소기 등 행사 제품을 구매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배터리팩·핸디청소기 등의 사은품을 증정하고 오는 9월 1일부터는 인터넷 면세점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면세 매장에서 카메라와 태블릿 행사 제품을 구매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메모리카드를 증정한다.

◆ LG전자는 무선 오디오 신제품을 8월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아시아 등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곡면 사운드바(모델명: LAS855M)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메탈 소재에 곡면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다. 360W(와트)의 강력한 출력에 좌, 우 각각 2개씩 총 4개의 트위터 스피커를 탑재해 더 자연스럽고 깨끗한 음질을 제공한다.
포터블 스피커 2종(모델명: NP7860, NP5550)은 휴대성을 더욱 높인 제품이다. NP7860은 한 손으로 쥘 수 있는 원통 모양의 텀블러 디자인에 최대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탑재했다. 360도 어느 방향에서도 음질 왜곡이 없어 여러 사람이 함께 듣기에 좋다.
NP5550은 부피가 작으면서 휴대하기 좋고 최대 15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내장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와 자동으로 연동되는 오토 뮤직 플레이(Auto Music Play)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외부에서 스마트 기기를 통해 듣던 음악을 집에 있는 스피커로 이어서 들을 수 있다.
LG전자는 내달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5에서 무선 오디오 신제품들을 전시한다.

◆KCC는 자사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인테리어 전시판매장을 서울에서 처음으로 출점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열린 서초본점 오픈식에선 내외 VIP와 홈씨씨인테리어 광고 모델인 전소민이 참석해 커팅식을 갖고 각 패키지 인테리어 현장을 둘러봤다.
서초본점을 올해 6번째이자 서울에선 처음으로 문을 연 전시판매장으로 약 150평 규모다. 그 동안에는 광주와 부산, 일산 등 수도권 및 지방을 중심으로 전시판매장을 열었다면 이번 개점으로 가장 큰 시장인 서울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서초본점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욕실과 창호, 주방 계약 시, 공사금액이 각각 250만원 이상이면 선착순 각10명씩(총30명)에게 아메리칸 스탠다드 비데와 르크루제 식기세트, 반자동 빨래건조대 등을 지급한다. 현장에서 홈씨씨인테리어 신규 회원으로 가입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욕실매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체리쉬 가구과 에넥스 가구, 한일 카페트 등 주요 브랜드 제품 할인 행사를 내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전재형 홈씨씨인테리어 부장은 "서초본점 오픈 열기는 인테리어 시장이 기존 '공사'의 개념에서 쉽고 편리한 '쇼핑'의 개념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홈씨씨인테리어 전시판매장 쇼룸을 통해 인테리어를 눈으로 보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매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19일 경기도 수원에서 저소득가정 장애 청소년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전달식을 열고 장애학생 42명에게 1억원 상당의 학습 보조기구를 전달했다. 에쓰오일은 2010년부터 보조기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380명의 장애 청소년들에게 기구를 지원했다.
이날 전달한 물품은 전동 높낮이 조절 책상과 휴대용 전자 독서 확대기, 기립보조기구 등이며 사용 학생의 장애 유형을 고려해 제작한 맞춤형 기구다. 이를 위해 전국 보조공학서비스 기관들로부터 지원이 필요한 장애 학생들을 추천 받고, 재활공학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가 현장평가를 실시해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창재 에쓰오일 부사장은 "에쓰오일의 작은 도움으로 많은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으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많은 장애 청소년들이 장애를 극복하고 적극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김선덕 사장과 사내 아우르미 봉사단, 대학생 봉사단 등 40여명이 19일 경남 진주 명석면 팔미마을 소재 'HUG 해비타트 타운' 현장에서 건축공사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