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르노삼성 "'SM6'로 중형세단 역사 다시 쓴다"

  • 2016.01.13(수) 13:48

파워트레인 등 국내에 맞게 조정
국내 및 동급 최초 기술 대거 적용

르노삼성이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르노 '탈리스만'의 국내 명칭을 'SM6'로 정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

르노삼성은 국내 중형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자사의 중형세단 SM6를 언론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유럽 시장에서 '탈리스만'이라는 이름으로 발표된 SM6는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감성품질 등으로 주목을 받았다.


SM6는 르노삼성과 르노가 공동개발한 중형 세단으로 양사의 글로벌 프리미엄 차량 전략의 핵심 모델이다.

르노삼성은 국내 주행환경과 고객의 선호도 등을 조사했다. 이를 통해 얻은 결과에 따라 유럽형 탈리스만 모델과는 차별화 되는 파워트레인과 섀시 구성, 실내외 인테리어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합했다. SM6는 최근 부산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됐으며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된다.

SM6는 전고가 1.46미터를 채 넘지 않으면서도 전장 4.85미터, 전폭 1.87미터를 갖췄다. 넓고 낮은 자세와 동급 최대 휠 사이즈는 SM6의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한 멀티센스는 실감나는 운전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해 SM6에 장착된 7가지의 다양한 시스템들을 제어하고 조정한다. 멀티센스는 액티브 댐핑 컨트롤, 스티어링 답력, 엔진과 트랜스미션의 응답성 등 주행 감각뿐 아니라 엔진사운드, 실내 라이팅, S-Link디스플레이, 시트 마사지 기능, 공조장치 등 감성적인 부문에도 관여한다.

SM6의 심장에 해당하는 파워트레인 라인업은 모두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엔진과 트랜스미션으로 새롭게 구성하였다. 2리터 GDI 엔진, 1.6리터 터보 GDI 엔진, 2리터 LPLi 엔진, 1.5L 디젤 엔진을 적용했다.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기술로는 ▲나만의 차로 세팅할 수 있는 운전자별 프로파일 설정 ▲5가지 모드의 7인치 TFT 계기판 ▲5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팅 ▲ 8.7인치 S-Link 시스템 ▲무손실 디지털 음원 재생 기술이다.


동급 최초 적용 기술로는 커스텀 엔진 사운드 ▲ Full LED 헤드램프, 3D Full LED 테일램프 ▲직분사 엔진과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기본 적용 ▲ 19인치 휠 ▲8 스피커 오디오 ▲초당 100회 최상의 조정 액티브 댐핑 컨트롤(ADC)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 올 어라운드 파킹 센서 ▲ 스탑앤스타트 기본적용 등이다.

이밖에도 D-컷 스티어링 휠 기본적용 ▲ R-EPS 기본적용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품질 감성 ▲연비 효율 ▲세미 버킷 시트 ▲펀투드라이브 등을 적용했다.


SM6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CMF(Common Module Family)플랫폼의 최상위 아키텍쳐인 CMF D를 적용했다. CMF 플랫폼을 통해 공동 개발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디자인, 품질, 혁신 기술 부문에 개발비를 집중했다.

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은 “중형 세단의 새로운 이름이 될 SM6를 출시하게돼 기쁘다”며 “혁신과 감성을 고루 갖춘 진정한 프리미엄 세단이 목말랐던 국내 시장에서 SM6는 프리미엄 중형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