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신년사]장동현 SK㈜ 사장 "주체적으로 행복경영에 헌신하자"

  • 2020.01.02(목) 15:36

'근본적 변화' 통한 구성원 행복 극대화 제언

장동현 SK㈜ 사장이 '딥체인지(근본적 변화)'를 통한 성과 창출을 기반으로 구성원 행복 극대화에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장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회사의 핵심 자산인 구성원의 행복 극대화를 이루기 위해 경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실질적인 구성원 행복을 만들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저 역시 최고경영자로서 여러분 한 분 한 분을 좀 더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가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장동현 SK㈜ 사장

장 사장은 "작년 한 해 우리는 바이오·제약, 소재, 신에너지 등 신성장영역에서 투자 성과를 가시화했다"며 "올해도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통해 시장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는 회사의 차별적 잠재력을 입증해야 한다"고 짚었다.

장 사장은 일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도 중요하게 봤다. 그는 "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우리의 사회적 가치를 향한 노력들이 투자회사에까지 확산되고 외부 이해 관계자들에게도 공감과 신뢰를 얻어야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장 사장은 또 혁신과정에 구성원의 적극 참여도 주문했다. 그는 "'행복 세상'으로의 전환에 대한 구성원 여러분의 헌신 아래, 올해는 행복경영 시스템을 새롭게 디자인해 실질적인 구성원의 행복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며 "행복 추구의 주체인 구성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거리낌 없는 의견개진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장 사장은 마지막으로 "올해에도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SK'가 되도록 우리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행복경영에 헌신하자"며 "저도 여러분이 스스로 디자인한 행복 과제들을 자발적 의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