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증권가] 현대홈쇼핑 등 `우수공시법인` 표창 외

  • 2015.02.26(목) 15:56

▲한국투자증권= 해외선물옵션 매매에 특화된 시스템 트레이딩 전용 프로그램 `eFriend Global YesTrader`를 새롭게 선보였다(사진). 해외선물옵션 매매에 최적화돼, 자체 내장된 프로그래밍 툴을 이용해 손쉽게 자신만의 분석 지표를 만들거나 자동매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홈페이지 (www. truefriend. com)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아울러 유렉스(EUREX) 직접주문 시스템 오픈기념 캐시백 이벤트를 3월말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외선물옵션 24시간 데스크(1577-1282)로 문의하면 된다.

▲대신증권= 3월4일 오후 4시부터 도곡역지점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김승현 대신증권 이사가 `달러 자산에 투자하라`를 주제로, 신용준 에듀콤 교육연구소 대표가 `자녀를 위한 7가지 부의 법칙`을 주제로 강연한다. 참석인원은 30명이며 선착순 접수한다. 문의는 도곡역지점 (02-553-3696)으로 하면되며 도곡역지점은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2913 동하빌딩에 있다.

▲신한금융투자= 지난 25일 동국대학교부속여자고등학교 학생 26명과 함께 `따뜻한 금융캠프`를 진행했다(사진). 참가 학생들은 한국거래소 방문, 보드게임을 통한 모의주식투자, 신한금융투자의 주요부서 견학을 통해 금융투자업의 역할과 비전을 체험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따뜻한 금융캠프`를 통해 지속적인 교육기부활동을 펼쳐 온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013년 9월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기관’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미래에셋증권= 27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구의지점에서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 강의 주제는 `2015년 꼭 알아야 할 세법`과 `글로벌 시장전망과 자산배분전략`이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의지점 (02-458-664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의지점은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502번지 진넥스오딧세이빌딩에 있다.

▲유안타증권= 서울과 부산에서 `중국 본토 후강퉁 가치투자 강연회`를 개최한다. 3월 7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 (오후 2시~4시), 3월 21일 서울 건국대 새천년관(오후 3시~5시)에서 열리며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 (www.MyAsset.com)와 마케팅팀 (02-3770-5651) 또는 고객지원센터 (1588-2600) 및 전국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KTB자산운용= 이창행(사진) 전 SBI저축은행(옛 현대스위스저축은행) IB사업부장(이사)을 전략투자팀에 영입했다. 이 이사는 카이스트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1994년 대유증권(현 골븐브릿지증권)을 시작으로 KTB네트워크 자산운용팀, KTB투자증권 주식운용팀을 거쳐 SBI저축은행 IB사업부에서 근무했다.

▲프랭클린템플턴투신운용= `프랭클린 K2 멀티전략 증권 자투자신탁(주식혼합-재간접형)`을 출시했다. 모펀드는 헤지 펀드 솔루션을 전문업체 K2 어드바이저가 운용하며 시카브 FTIF K2 대체전략펀드에 주로 투자한다. 주식 및 채권과 같은 전통 자산과의 낮은 상관관계와 전반적인 주식시장 대비 낮은 변동성을 바탕으로 자본이득을 추구한다. 가입은 교보, 대우, 신한금융투자, 유안타, NH투자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에서 할 수 있다. 

▲하나UBS자산운용= 기업공개가 진행중인 공모주와 기업지배구조 개선이 기대되는 기업에 투자하는 `하나UBS공모주&지배구조증권 투자신탁(채권혼합)`의 판매사를 신한은행까지 확대했다(사진). 이 펀드는 2014년 금융감독원 주관 우수금융신상품부문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17일 기준 설정규모는 546억원이다. 가입은 신한은행을 비롯해 하나금융그룹, 현대증권 등에서 하면 된다.

▲금융감독원= 지난해 자본시장 불공정거래 관련 총 11건의 제보에 대해 총 1억288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 불공정거래 포상금 지급은 2013년 8건, 4470만원에서 건수는 3건, 지급금액은 8410만원 증가했다. 금감원은 홈페이지 (http:// www. fss. or. kr)에 '증권불공정거래신고센터'를 운영 중이다. 2013년 8월29일 이후 접수된 제보에 대해서는 최고 한도인 20억원까지 포상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한국예탁결제원= 주주총회 의안분석 보고서 관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의결권 자문기관이 자산운용회사에 의안분석 보고서를 분석하기 위한 제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범위는 의안분석 보고서 실시간 전송, 자문계약 관리, 주주총회 의결권 정보와 이용통계 제공 등이다. 예탁결제원은 일차적으로 지속가능금융센터와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연계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 26일 서울사옥에서 `2014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및 공시업무유공자`를 선정해 시상했다. 삼성전기, JB금융지주, 한국항공우주, 한올바이오파마, 현대홈쇼핑 등 5개사와 각사 공시담당자가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한수 한올바이오파마 상무(아래사진 앞줄 왼쪽부터), 서한국 JB금융지주 상무보, 김원대 유가증권시장본부장, 이호익 삼성전기 상무, 이동신 한국항공우주 전무, 임대규 현대홈쇼핑 전무 등이 참석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