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신한투자증권, IB 몸집 키운다…글로벌투자금융그룹 개편

  • 2022.12.28(수) 11:07

WM·퇴직연금·리테일 그룹 통합
ICT그룹·MZ 타깃 애자일조직 신설

신한투자증권이 투자은행(IB) 사업 조직을 확대 개편하면서 몸집 불리기에 나섰다. 기존 GIB그룹을 중점 사업에 따라 두 개로 쪼개고 각 그룹을 이끌 쌍두마차로 정근수 GIB그룹장과 김준태 IB종합금융본부장을 앉혔다. 

/그래픽=비즈니스워치

28일 신한투자증권이 공개한 조직개편의 핵심은 글로벌투자금융(GIB) 그룹 개편이다. 기존 그룹을 대체투자나 비상장투자 등 북 비즈를 전담하는 GIB1그룹과 주식발행시장(ECM), 채권발행시장(DCM)을 담당하는 GIB2그룹으로 분리했다. 그룹 대표는 각각 정근수 GIB그룹장과 김준태 IB종합금융본부장이 맡는다.  

또 WM그룹과 퇴직연금사업그룹, 리테일 그룹 등 세 그룹을 합쳐 개인고객그룹으로 개편했다. 

GMS 그룹 내 GIS본부는 프랍본부로 변경해 고유자산 운용에 집중한다. 아울러 파생본부를 새로 만들었다.

디지털 그룹과 별개로 ICT그룹도 신설했다. 이를 통해 빅테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인프라와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아울러 디지털 그룹내에는 'CX(Customer experience) 트라이브'를 신설했다. CX트라이브 산하엔 애자일 조직인 MZ고객 스쿼드를 마련했다. 

자산신탁과 외부위탁운용(OCIO)를 담당하는 IPS그룹은 대고객 금융상품 공급기능을 강화한다. 해당 그룹에 소속된 자산관리서비스본부의 이름은 자산관리솔루션본부로 변경했다. 

책임경영과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직책 명칭도 바꿨다. 법인, 기관 대상 영업을 총괄하는 '그룹장'의 직책을 '그룹대표'로 변경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 핵심은 모든 비즈니스 중심에 고객을 두고 조직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있다"며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만들고 지속성장의 기반을 더욱 단단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래는 신한투자증권의 임원 인사 내용이다.

<신설>

◇그룹대표
▲GIB1그룹 정근수 ▲기관고객그룹 유성열 ▲GIB2그룹 김준태

<신임>

◇상무
▲전략기획그룹 이희동 ▲준법감시본부 남궁태형

◇상무보
▲투자개발본부 한성수 ▲파생본부 곽일환 ▲자산관리영업1본부 이경길 ▲투자금융본부 박창원 ▲기업금융2본부 권혁준 ▲정보보호본부 공병권

<승진>

◇그룹장

▲GMS그룹 안석철

◇전무
▲GIB2그룹 김준태 ▲ICT그룹 전형숙  

◇상무
▲FICC운용본부 허 관 ▲업무혁신본부 황진영 ▲글로벌사업본부 이현우 ▲디지털고객본부 김계흥 ▲자산관리영업3본부 신윤주 ▲소비자보호본부 권영대 ▲IPO본부 서윤복 ▲강북금융센터 이정민 ▲영업부 강종호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