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씽크풀, 시니어 대상 '런케이션'.. 정부과제 수행기관 선정

  • 2023.05.15(월) 11:29

씽크풀 컨소시엄, 액티브시니어 런케이션 연구개발 조감도 (제공: 씽크풀)

씽크풀은 올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식서비스 개발 과제인 '액티브시니어 생애설계와 자기계발 지원을 위한 런케이션 서비스 개발'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2025년말까지 33개월간 약 30억원의 정부출연금이 지원된다. 50대 이상 액티브시니어의 휴먼팩터(신체적, 인지적, 감성적, 사회적 특성 등)를 고려하고 여가활동과 자기계발이 융합된 런케이션(Learn+Vacation) 학습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주제다.

교육 콘텐츠는 액티브시니어에게 가장 중요한 금융을 필수로 추가 1종 이상을 개발해야 한다. PC, 스마트폰, XR기기 등 이종디바이스를 연동해 몰입감과 현장감을 재현할 수 있는 체험형 학습공간도 구축해야 한다.

씽크풀은 전시기획업체 프로눔, 금융교육 전문단체 (사)금융과행복네트워크,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상명대학교와 컨소시업을 구성했다. 

씽크풀 컨소시엄은 금융 3종과 AI리터러시 2종의 교육 콘텐츠를 우선 개발한다. 

금융 3종은 ▲가상체험을 통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통한 금융자산 지키기 ▲사이버머니로 게임을 즐기듯이 주식투자 방법을 배우는 금융자산 늘리기 ▲가상체험을 통한 보험 중심의 위험관리 관련 콘텐츠이다. 

AI리터러시 2종은 ▲대화하면서 디지털아트를 창작할 수 있도록 하는 AI아트생성엔진기반의 대화형 디지털아트 창작 서비스와 ▲우울감 해소와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크리쳐(디지털 펫이나 식물 등) 생성 및 육성 서비스이다.

김동진 씽크풀 대표는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런케이션 에듀테크 생태계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