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박현주 글로벌 DNA 전수'…미래에셋 경영진 8명 하버드·스탠퍼드로

  • 2023.06.28(수) 16:31

글로벌 인재 육성 위한 '글로벌 AMP' 진행

미래에셋그룹 최고 경영진 8명이 미국 하버드대와 스탠퍼드대로 연수를 떠난다. 미래에셋그룹 창업자이자 현재 글로벌전략가(Global Strategy Officer·GSO)를 맡고 있는 박현주 회장의 글로벌 DNA를 이어받을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다.

/그래픽=비즈워치

28일 미래에셋그룹에 따르면 이번에 시행하는 '글로벌 AMP(Advanced Management Program)'는 미래에셋이 글로벌 투자전문그룹으로서 전 세계 금융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이다. 

연수 대상자는 미래에셋증권 김미섭 사장과 미래에셋자산운용 최창훈 부회장, 이준용 사장, 김영환 부사장, 미래에셋벤처투자 김응석 부회장, 미래에셋자산운용 미국법인 토마스 박(Thomas Park) 최고경영자(CEO),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 스와럽 모한티(Swarup Mohanty) CEO, 닐리쉬 수라나(Neelesh Surana) 최고투자책임자(CIO) 등 8인이다.
 
김미섭 사장과 최창훈 부회장은 지난 23일부터 8월5일까지 2개월간 미국 스탠퍼드대 최고위 교육 과정에 참여한다. 이준용 사장은 오는 9월 미국 하버드대로 2개월간의 연수를 떠난다. 김영환 부사장과 김응석 부회장, 토마스 박 CEO, 스와럽 모한티 CEO, 닐리쉬 수라나 CIO는 오는 2024년까지 하버드대와 스탠퍼드대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다.

'글로벌AMP'가 진행되는 미국 스탠퍼드대(왼쪽)와 하버드대 전경/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은 글로벌 AMP를 통해 전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인재를 육성하고 혁신적 조직문화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2003년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 20주년을 맞이한 미래에셋은 현재 세계 17개 지역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지난 2002년 하버드대 AMP에 참여한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경영에 대해 많은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을 후배들에게도 경험하게 해주고 싶다"고 강조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