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웅진씽크빅 AI 플랫폼 '스마트올' 초격차 진화

  • 2023.12.11(월) 10:10

압도적 도서량 ‘북클럽 라이브러리’ 무료 개방
문해력 서비스, 대치 유명학원 강의까지 제공

웅진씽크빅의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이 독보적인 학습 솔루션으로 진화하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 서비스와 업계 최초 문해력 전문 솔루션, 대치동 유명 학원 강의 등을 무료로 선보이며 다양한 학습 포트폴리오를 갖춘 것.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

11일 웅진씽크빅에 따르면 웅진스마트올 플랫폼 내에 프리미엄 독서 솔루션 ‘웅진북클럽 라이브러리’를 최근 오픈했다. 스마트올 회원들은 유료 서비스였던 라이브러리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콘텐츠에는 동화, 그림책, 전집, 학습도서 등 국내외 도서 8000여권이 들어있다. 기존 스마트올 독서 솔루션 ‘ALL도서관’ 보다 50%가량 많은 양이다. 특히 영국 BBC 등이 제작한 교육 영상 콘텐츠 1만2000여개도 포함돼 있다.     

문해력 전문 솔루션 ‘모두의 문해력’도 무료로 활용 가능해졌다. 문해력 권위자인 조병영 한양대 교수 등 교육 전문가들이 기획 및 개발 과정에 참여한 교육업계 최초의 완성형 문해력 솔루션이다. AI를 통해 학생 수준을 진단한 후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차시당 15~20분 내외에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학습 이후에는 수준에 맞는 도서를 추천해 준다.   

초등 고학년 학생들을 위한 심화 학습 콘텐츠 ‘대치TOP’ 라인업도 확대한다. ‘학원 1번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유명학원의 프리미엄 강의를 스마트올을 통해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수학전문 아카데미 ‘깊은생각’ 학원 콘텐츠에 더해 올해 말까지 ‘함수학학원(수학)’, ‘함영원영어(영어)’, ‘미래탐구(과학)’, ‘세계로(세계사)’ 학원이 추가로 입점해 강의한다. 

학생 수준 및 취약 유형을 AI로 분석해 맞춤 수학 학습법을 제시하는 ‘AI 수학 유형 클리어’, 글로벌 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연산 솔루션 ‘매쓰피드(Mathpid)’, 진학 학교명을 기입하면 해당 교과서 학습 커리큘럼을 제시하는 ‘검정교과서 학습관’, 초등 영문법  솔루션 ‘AI 그래머 트레이닝’,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스마트올 메타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웅진씽크빅은 앞서 지난 6월에는 1대1 밀착 관리 서비스 ‘웅진스마트올 올백’을 출시하기도 했다. 전문 교사의 학습 지도 및 오답 코칭과 전용 지면 교재를 통해 학습효과를 극대화해주는 서비스다. 론칭 후 5개월여 만에 회원수 2만여 명을 달성했다.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 “다른 플랫폼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독보적인 학습 솔루션을 웅진스마트올 하나에 모두 마련했다”며 “학생들이 스마트올만으로 모든 학습이 가능하도록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학습 콘텐츠를 더욱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