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넥스트차이나' 인도서 투자 기회를…금투협, 인도 규제당국과 협의

  • 2024.04.12(금) 11:05

서유석 금투협회장 11일 인도 특별경제구역 규제당국과 만나

서유석 금융투자협회 회장이 11일 서울에서 열린 'IFSCA-KOFIA 투자라운드테이블'에서 칼야나라만 라자라만 IFSCA 위원장과 악수하고 있다./사진=금융투자협회 제공

금융투자협회가 인도 국제금융서비스 특별경제구역 '기프트시티' 규제당국인 IFSCA와 'IFSCA-KOFIA 투자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라운드테이블에는 기프트시티의 규제당국 최고책임자인 칼야나라만 라자라만 IFSCA 위원장, 니시 칸트 싱 주한인도대사관 부대사, 금투협 13개 회원사의 최고경영자(CEO)와 임원들이 참가했다. 

인도 정부는 2013년 기프트시티(GIFT(Gujarat international Finance Tech) CITY)를 국제금융 특별경제구역으로 지정했다. 기프트시티에 금융과 IT기업을 유치해 해외금융거래 경제특구를 조성, 국제금융허브로 구성하겠다는 목표다.

IFSCA측에서는 기프트시티의 구조와 현황, 자본시장의 생태계와 지속가능한 금융시스템 등을 소개했다. 외국인이 기프트시티를 통해 인도에 투자할 때 누릴 수 있는 10년간의 법인세 면제 혜택과 외국인 투자확대를 위한 정책지원도 알렸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전통적인 인도투자 방식과 기프트시티를 통한 새로운 투자기회의 차이점, 외국인 투자자에 대한 구체적인 세제혜택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서유석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인도는 경제개혁 속도가 빠르고 성장 잠재력이 커서 기프트시티를 비롯한 인도의 투자기회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가 제공된다면 우리 금융투자회사들의 인도투자는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