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LS증권, 투디지트와 협약…AI 활용 투자 콘텐츠 제공

  • 2025.03.04(화) 14:59

AI가 종목 정보 분석해 콘텐츠 작성…매일 제공할 계획

LS증권이 고객에게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AI) 전문기업 투디지트(2Digit)의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다.

오응진 LS증권 리테일사업부 대표(왼쪽)와 황영준 투디지트 대표가 지난달 27일 서울 여의도 LS증권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S증권

LS증권은 지난달 27일 서울 여의도 LS증권 본사에서 투디지트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투디지트는 AI기술을 활용해 맞춤형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는 '뉴스샐러드'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다.

LS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에 대한 이슈 분석 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실시간 콘텐츠로 제작해 매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투디지트의 AI기술을 활용해 방대한 금융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전종목 관련 리포트를 작성·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황영준 투디지트 대표는 "우리의 AI 기술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읽기 쉬운 콘텐츠로 실시간 작성한다"며 "이 과정에서 필요한 시간을 극단적으로 단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오응진 LS증권 리테일사업부 대표는 "전종목 이슈 리포트 서비스를 모든 고객에게 매일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한다"며 "고객들이 관심 종목 리포트를 매일 읽기 편리한 콘텐츠 형태로 제공받으면서 전문가 수준의 투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