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영역 확대' 네이버 라인, 결제·택시·배달 붙인다

  • 2014.10.09(목) 17:59

도쿄서 연례 컨퍼런스 개최
이용자 5.6억..월간활동자 1.7억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일본에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결제를 비롯해 택시 호출, 배달, 지도 서비스 전용 앱을 추가로 내놓을 계획이다. 대부분 일본에서 먼저 적용하고 해외에 순차적으로 서비스하거나, 일본에서만 도입할 예정이다. 
 
네이버의 일본 법인 라인 주식회사는 9일 도쿄 마이하마 앰피시어터에서 연례 컨퍼런스를 열고 결제 서비스 '라인 페이' 등을 소개했다.
 
연내 선보일 라인 페이(LINE Pay)는 PC나 스마트폰 및 오프라인에 관계없이 물건 값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용카드가 연동되는 글로벌 지역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결제 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편의점 충전 및 제휴 은행(미즈호은행 및 미쓰이스미토모은행) 계좌를 통한 사전 충전(입금)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 일본 라인주식회사는 9일 도쿄에서 '라인 컨퍼런스 도쿄 2014' 를 개최했다.

 

라인 친구들 여러 명이 함께 상품 및 서비스 구매비용을 나눠 내거나(더치페이 기능), 상대방 은행 계좌를 몰라도 친구의 라인 페이 계좌로 돈을 보내는 송금 기능도 가능하다. 또 송금된 돈은 제휴 은행 계좌에서 출금 가능하다


보안 면에서 라인과는 다른 2차 인증 패스워드와 '애플 터치ID'를 통한 지문 인증으로 패스워드 조회, PC 사이트 이용 시 스마트폰 인증을 도입할 예정이다. 

 

라인 페이는 올 겨울 공개될 예정이다. 우선 라인 및 제휴 웹서비스나 앱에서 결제 기능을 오픈하고 향후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올 가을 일본에서 내놓을 '라인 와우(LINE WOW)'는 배달 서비스다.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문형 서비스로, 국내 배달앱 1위인 '우아한 형제들'과 공동 출자해 설립한 '라인 브로스(LINE Bros)'를 통해 제공한다.

 

일본 현지 유명 레스토랑인 '오자키(일식)’, ‘아뉴(프랑스 요리)’ 등의 음식 배달서비스 부터 먼저 시작할 예정이다. 배달 지역은 도쿄도 시부야구로 한정하고 향후 대상 메뉴 및 가게와 배달지역 등을 확대할 예정이다.

 

올 겨울 일본에서 먼저 내놓을 '라인 택시(LINE TAXI)'는 택시 호출 서비스다. 일본 도쿄에 있는 니혼코쓰(日本交通)주식회사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GPS 및 건물 정보를 입력하면 지정한 장소로 배차가 이루어지며 요금 결제는 ‘라인 페이’로 가능하다.

 

연내 일본에서 먼저 선보일 '라인 앳(LINE@) ID'는 새로운 소통 창구를 위한 별도의 계정이다. 법인이나 개인이 심사없이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점포가 없는 법인이나 개인도 사업 목적으로 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역시 연내 일본에서 내놓을 '라인 맵스(LINE Maps for indoor)'는 백화점이나 쇼핑몰 등 상업시설 내부 내비게이션에 특화된 지도 앱이다. 시설 안에 있는 가게나 음식점을 지정하면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가장 적합한 경로를 지도로 안내해 준다. 또 영업 시간이나 전화번호 등 매장 정보도 함께 제공해 원하는 가게를 찾거나 알아볼 때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만 연내 오픈할 예정이다. 오픈 초기에는 시부야 히카리에와 도쿄 미드타운 등 도쿄 근교의 약 40개 시설 실내 지도를 이용할 수 있다. 일본어, 영어, 간체자, 번체자, 한국어 등 5개 언어를 지원해 일본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들도 유용하게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라인 가입자 수는 이날 현재 5억6000만명이며, 각 나라별로는 일본 5400만명, 태국 3300만 명, 대만 1700만명, 스페인 1800만명. 인도네시아 3000만명에 달한다.

 

월간 활동 이용자(MAU)는 글로벌 1억7000만명 이상이며, 메시지 일간 최대 송수신 횟수는 130억건으로 지난해 8월보다 87% 늘었다. 일간 최대 무료통화 및 영상통화 발신 수는 3400만건으로 지난해 8월 대비120% 증가했다.

 

라인의 지난 2분기(4-6월) 매출은 182억엔으로 전년동기대비 146% 늘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