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추석 때 뭐하지]게임하지!

  • 2019.09.12(목) 10:00

게임사들 다양한 이벤트 선보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왔다. 명절을 맞아 집을 향해 먼 길을 떠나는 이들이나, 방구석에 콕 박혀 시간을 보내기로 한 이들에게 게임은 소중한 '심심풀이 땅콩'이다. 게임사들이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짧다면 짧은 연휴 기간 동안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게임 속으로 빠져보자.

넥슨 온라인 13종, 모바일 7종서 추석 이벤트

넥슨은 온라인게임 13종, 모바일게임 7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는 12일부터 19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을 완료하면 ▲탈리스만·룬 특별 상자 ▲추석 유니크 문 카드 ▲추석 파밍 재료 선택상자 등을 선물하고, 지정된 일자에 맞춰 참여할 경우 보상을 두 배로 지급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1일부터 25일까지 '한가위 윷놀이 한마당'을 연다. 게임 플레이 후 '윷 보석'을 모으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윷놀이에 참가, 완주할 때마다 '레전드 파츠 X', '스펙터 X' 등 보상을 지급한다.

'서든어택'에서는 12일부터 15일까지 매일 15시에서 21시 사이 두 시간마다 ▲선물세트 C4 ▲G18 옥토끼 ▲NA-94 옥토끼 ▲SG-12 옥토끼 등 추석 특별 아이템을 제공한다. 5만 통합 경험치, '1일 버닝 부스터 500%', '대박 포인트 상자' 등 각종 보상도 제공한다.

'카스온라인'에서는 동일 PC방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면 접속한 인원에 따라 5종의 프리미엄 무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대 5명과 접속하면 ▲흑룡포 키메라(+6) ▲바렛M95 화이트 타이거 ▲트리니티 수류탄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홀리소드 등을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추석 맞이 PC방 이벤트'를 통해 PC방에서 게임 접속 시 '레이', '럭셔리 마리드' 등 다양한 캐릭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15일까지 인챈트 재료와 젬스톤 업그레이드 재료를 각각 10%, 50% 할인한다. 추석 연휴에는 장비·액세서리 추가 옵션 변경 시 필요한 재료도 30% 할인한다.

모바일게임 '트라하'에서는 19일까지 '추석맞이! 송편왔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솔로·파티·공격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송편을 모아 '식혜', '모둠전' 등 신규 버프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이달 24일까지 몬스터 처치, 불멸 레이드 등 미션 달성 시 빙고 티켓, 코스튬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보름달 이벤트'를 실시한다.

'런닝맨 히어로즈'에서는 26일까지 '챔피언십 시즌 10'을 열고 랭킹 순위에 따라 '울크스 석판'과 '뱃지' 등 보상을 준다.

엔씨 '보름달에 소원빌고 달토끼에게 송편을'

엔씨소프트는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과 MMORPG '아이온'에서 '보름달에 소원을',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다.

'보름달에 소원을' 이벤트는 게임 안에서 획득한 '소원 상자'를 '소원 열쇠'로 열면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소원 상자는 접속 보상, 일일 도전, 낚시 콘텐츠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고 소원 열쇠는 신석샵에서 매일 5개씩 무료로 구매 가능하다. 참여 기간은 10월2일까지다.

또 추석 연휴 기간인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은 추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 미션 기간'이 진행된다. 특별 미션 기간 중 2일 이상 접속 시 성별, 종족, 외형 변경 이용권에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 3종을 지급한다. 4이 모두 접속하면 신규 환영무기를 받을 수 있다.

아이온에서 진행되는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는 인게임 미션을 공략해 얻은 송편 재료로 송편을 만들고, 획득한 송편은 보상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송편 재료를 모은 후 송편을 만들어 '한가위 맞이 장인' NPC에게 주고 원하는 아이템을 받는 식이다.

76레벨 이상 아이온 이용자는 주간 퀘스트, 몬스터 처치 등 미션을 참여해 송편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수집한 재료는 스텔루시아 지역 내 꿀송편 제작대에서 꿀송편, 새까만 송편, 작은 꿀송편 바구니로 만들 수 있다. 제작한 누적 송편 개수에 따라 달토끼가 '궁극의 카탈람 보상 상자', '궁극의 혈투 증표' 등을 보답으로 지급한다.

넷마블, 모바일 게임 10종서 혜택 '풍성'

넷마블은 인기 모바일 게임 10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모두의마블'은 새롭게 추가된 '윷놀이맵'에서 현금 100만원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구나 제한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다. 또 24일까지 접속만해도 총 3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광산'도 오픈했다.

모바일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도 20일까지 출석만 해도 최대 3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추석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일부터 16일까지는 친구에게 그림퀴즈를 통해 추석 메세지를 보내면 50다이아를 지급하는 '쿵야톡'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는 다양한 추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 '월묘'와 보유 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는 신규 의상 '오색 단풍'을 추가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11일부터 25일까지 '윷놀이 이벤트'를 통해 '장인의 징표', 'UR 등급 초월의 돌', 'UR 등급 특성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는 '추석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를 운영한다. 각 스테이지 클리어 시 이벤트 재화인 송편을 제공하며, 이용자는 이를 모아 신규 5성 멤버 카드 등 다양한 아이템 및 게임 내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가 추석 산타로?!

선데이토즈는 11일부터 17일까지 '애니팡', '위베어 베어스' 등 인기 게임 캐릭터들이 등장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서는 '복주머니를 열어라'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복주머니가 배치된 퍼즐 스테이지에 도달하면 다양한 아이템과 재화를 제공한다. 함께 진행되는 '디저트를 부탁해' 이벤트는 퍼즐 스테이지를 완료할 때마다 획득하는 디저트로 순위를 가리는 콘텐츠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연휴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유료 아이템을 선물한다. 퍼즐 게임 '애니팡 터치' 역시 '몽이의 마술모자' 이벤트를 통해 15명이 한 팀이 돼 퍼즐 플레이를 진행, 제거한 특수 블록의 수량으로 순위를 정하는 팀전으로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재화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컴투스, 인기 게임 5종서 추석 특별 이벤트

컴투스는 인기 게임 5종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머너즈 워'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는 '추석 기념 선택 룬 제작 이벤트'다. 11일부터 29일까지 룬과 연마석, 보석을 획득하면 원하는 종류의 룬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누적 횟수에 따라 태고의 보석, 연마석도 얻을 수 있다.

'골프스타'는 15일까지 매일 출석만 하면 고급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하는 '추석 선물 세트' 이벤트, '컴프야2019'에서는 16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접속 이벤트'가 진행된다.

'드래곤스카이'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드래곤 육성을 위한 필수 재료인 영혼석과 명예주화를 다량으로 획득 가능한 '영혼석 이벤트 상자 충전 이벤트'가 열린다.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서는 '보름달 축제 이벤트'를 통해 19일까지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원석으로 원하는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웹젠, 모바일·온라인게임 7종서 혜택이 '팡팡'

웹젠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4종과 PC 온라인게임 3종에서 추석 연휴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는 30일까지 게임에 10일 이상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전용 호칭과 코스튬을 선물한다. 12일부터 16일까지는 특정 아이템 수집 시 '대천사 무기' 등 고급 아이템과 바꿀 수 있는 '추석 스페셜 이벤트'가 열린다.

'뮤 오리진'은 15일까지 신규 탈것 코스튬과 클랜 변신 펫을 무료로 지급한다. 같은 기간 '뮤 온라인H5'도 '시간 한정 축제'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수행, 포인트를 획득하면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스터탱커'에서도 15일까지 유니크 장비에 원하는 스탯을 지정해 강화할 수 있는 이벤트, 17일까지는 아이템을 수집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상회의 선물' 이벤트가 운영된다.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는 '골드 한가위 위크' 이벤트가 열린다. 18일까지 매일 1시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에 게임을 플레이한 누적 시간이 150시간을 넘기면 캐릭터의 스킬 공격력을 높여주는 '전설의 흑마법사 뮨'을 선물한다.

'카카오 배그' 즐기고 '진짜' 추석선물 받자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추석 맞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추석 보급 대잔치'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들은 집이나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자동으로 쌓이는 포인트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가맹 PC방에서는 시간당 20, 일반 PC에서는 10 포인트가 적립되며, 하루 최대 100 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다.

경품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와 정관장 홍삼 등 건강식품, 갤럭시노트10 5G, 5만원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명절 선물 세트가 마련돼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는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를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경품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총 3차로 나눠 진행되는데,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매일 게임에 출석하거나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매시간마다 지급되는 코인을 모아야 한다. 이후 수집한 코인으로 각 차수에 본인이 희망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된다.

경품은 프리미엄 냉장고인 LG 오브제와 코지마 카이저 안마의자,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등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에도 보름달 뜬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이달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특별 보상을 지급하는 '추석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14일을 출석한 이용자는 '발크스의 조언 +60', '장인의 기억' 등 총 14종의 추석 기념 특별 보상이 주어진다. 추석 기간에 특별히 출연하는 '어둠의 틈' 보스 3종도 추가해 이를 처치하면 '우두머리 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분노하는 망자의 함'을 얻을 수 있다.

오는 18일까지는 흑정령과 가위바위보 대결을 하는 '흑정령 가위! 바위! 보!' 웹이벤트도 연다. 매일 1회 흑정령과 대결을 통해 펄 상품 10% 할인 쿠폰과 '뾰족한 흑결정 조각', '단단한 흑결정 조각' 등을 받을 수 있다. 게임 내 밤이 되면 보름달을 볼 수 있도록 특별 배경도 적용했다.

엠게임, 추석에 '열혈강호' 하면 경험치 100% 더!

엠게임은 추석을 맞아 온라인게임 3종에서 이벤트를 연다.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내달 8일까지 승천 3식까지 승직에 맞는 장비 풀세트를 지급한다. 12일부터 14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에는 경험치와 기연 50% 상승, 추석 당일은 100% 상승하는 버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나이트 온라인'은 내달 1일까지 모라돈의 도개걸 NPC와 윷놀이를 하거나, 4시간 마다 소환되는 '귀향중인 골렘' 몬스터를 처치하면 유용한 게임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송편 아이템을 제공한다.

최대 160명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 던전인 '쥬라드 산맥 고지전'도 새롭게 선보인다. 상대 국가의 보스 몬스터 처치, 6개 지역 점령, 제한 시간 20분 내 상대방을 쓰러트린 횟수 등으로 승패가 정해지며 엠블럼 교환권과 게임아이템 교환이 가능한 솔잎을 준다.

'영웅 온라인'은 오는 19일까지 사냥터의 몬스터를 사냥하고 모은 팥, 알밤, 호박 등 송편 재료를 능력치 상승(버프)과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내강 지역에서 출현하는 보름달 토끼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대량의 게임머니가 나오는 추석 일천확금 주머니도 얻을 수 있다.

게임빌, '탈리온' 추석맞이 업데이트

게임빌은 MMORPG '탈리온' 업데이트를 통해 '가을맞이 달 축제' 이벤트와 '던전 드랍' 이벤트를 마련했다.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는 '가을맞이 달 축제' 이벤트는 '달 조각' 획득 미션을 통해 달 조각 모음 게이지를 채우면 누적 획득 수량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모은 달 조각은 교환소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고 룰렛을 돌려 더 좋은 보상에 도전할 수도 있다.

오는 24일까지는 달 조각 드랍율이 높은 이벤트 던전인 '던전 드랍'도 운영한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