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구직 정보도 AI가 추천해준다

  • 2022.08.09(화) 16:57

잡코리아 ‘AI 추천&검색 서비스’ 론칭

인공지능(AI)이 자신의 구직활동 패턴을 보고 추천하거나 직무별 인기 공고를 참고해 일자리를 추천해줍니다. 또 복리후생으로 보는 공고, 급상승 공고 등 다양한 방식을 구분해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잡코리아가 구직자에 최적화된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AI 추천&검색’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를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매칭 성공률을 높이겠다는 의도다. 

AI 추천 서비스는 AI 알고리즘 기반으로 구직자 개인의 행동 패턴, 취향과 함께 최신 구직 트렌드 등 잡코리아 전체 이용자들의 관심사항까지 반영해 최적화된 추천 공고를 제공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검색 서비스는 키워드 검색 의도를 파악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의도기반 속성 검색으로 업그레이드됐다"면서 "직무, 지역, 기업명 등 총 6개의 속성으로 검색 키워드를 라벨링(Labeling)해 자동완성어를 노출시켜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결과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사용자환경(UI·UX)을 개선하고 공고별 채용기업의 대표 이미지를 적용해 편의성과 직관성을 향상시켰다. 

구직자는 추천 리스트에서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다양한 테마별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직무 필터 UI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의 선택 폭을 확대했다.

특히 검색 시 채용정보 외에도 해당기업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자동완성어로 제시되는 기업명을 클릭하면 바로 기업정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이밖에도 머신러닝(ML) 모델을 활용한 사용자의 연관·추천 검색어 제공, 전용 필터를 통한 맞춤 공고 등을 제공한다.
검색 서비스는 키워드 검색 의도를 파악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의도기반 속성 검색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직무, 지역, 기업명 등 총 6개의 속성으로 검색 키워드를 라벨링(Labeling)해 자동완성어를 노출시켜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결과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