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JW바이오사이언스,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 국내 공급

  • 2024.07.25(목) 16:08

바이오이랩과 독점 공급계약 체결
자체 개발 진단시약 판매 확대 도모

JW생명과학의 자회사 JW바이오사이언스는 진단분석 장비 전문기업 '바이오이랩'과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JW바이오사이언스는 바이오이랩의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자체 연구개발(R&D) 기술력을 통해 개발한 진단시약의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JW생명과학의 자회사 JW바이오사이언스는 진단분석 장비 전문기업 '바이오이랩(BIOELAB)'과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 2종에 대한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사진=JW바이오사이언스

JW바이오사이언스가 도입하는 바이오이랩의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는 'AS-280'과 'AS-480' 2종으로, 인체의 혈액에 포함돼 있는 각종 성분을 화학적으로 분석해 환자의 질병 유무를 정밀진단하는 장비다.

첨단 광학 기술과 신속 반응 시스템을 적용해 검사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였으며, 간편한 유지 보수와 장비 사용의 편의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AS-280은 한번에 40개의 검체와 80개의 진단 시약을 장착해 분석할 수 있으며, AS-480은 120개의 검체와 90개의 진단시약 장착이 가능하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전자동 생화학 분석 장비 도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생화학 진단 시약 판매 강화를 본격화하는 등 외국산이 대부분을 차지하던 국내 진단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JW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생화학 분석 장비 도입을 계기로 JW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한 진단 시약의 본격적인 판매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양사는 국내 생화학 분석 진단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나가기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