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코레일-가스공사, 감사분야 협력 위해 '맞손'

  • 2018.08.13(월) 15:59

감사업무 협력 위한 MOU 체결
감사‧반부패 청렴업무 교류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한국가스공사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감사업무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 박종준 코레일 상임감사위원(사진 오른쪽)과 이상훈 한국가스공사 상임감사위원(사진 왼쪽)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는 감사 분야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레일과 가스공사는 지난 10일 감사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종준 코레일 상임감사위원과 이상훈 가스공사 상임감사위원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감사 정보 교류와 협력을 통해 감사 품질 향상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워크숍 개최와 자체 감사기구 인력 상호지원 및 교차 감사,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시책 공유 등에 힘쓸 계획이다.

박종준 코레일 상임감사위원은 "철도와 가스분야 공기업이 상호협력 첫 발을 내딛게 돼 의미가 크다"며 "서로의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전문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훈 가스공사 상임감사위원도 "양 기관이 감사 노하우 공유는 물론 내부통제 강화방안을 함께 모색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갖춘 대표 공기업으로 동반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