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이 최근 부동산시장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천안에서 새 아파트를 분양한다. 서희건설은 충남 천안시 청당동에 '천안 청당 서희스타힐스'를 2월말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59~84㎡ 741가구 규모다. 이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221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세대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으며 남향 위주 판상형, 4-BAY(일부 세대 제외)로 설계됐다.
'천안 청당 서희스타힐스'는 KTX 천안아산역이 차로 10분 거리이며 경부고속도로와 천안~논산 고속도로, 지하철 1호선 쌍용역·봉명역 등이 가까워 서울∙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다. 천안대로와 남부대로 등 천안의 주요 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주요 도심과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산업단지 인근에 있는 직주근접 아파트로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이 단지는 올해 동남구 구룡동 일원 38만 6369㎡에 조성공사가 마무리되는 'LG생활건강 퓨쳐산업단지'와 약 5km 이내로 가까워 배후단지로 기대된다. 또한 인근 반경 10km 이내에 분양이 마무리된 풍세산업단지와 내년 확장 공사에 들어가는 제5일반산업단지, 백석산업단지, 탕정산업단지 등 10여개 산업단지가 위치한다.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청수행정타운이 걸어서 5분 거리로 법원, 검찰청, 경찰서, 세무서, 우체국 건강연금보험공단 등 각종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천안점, 롯데마트 천안점, 홈플러스 천안신방점, 하나로마트 등이 가깝게 있다.
교육환경도 주목받는다. 청당초등학교가 걸어서 3분 거리에 있으며 인근에 가온중학교와 청수고등학교, 천안여자고등학교, 선문대학교 천안캠퍼스, 청수지구 학원가 등도 가깝다.
청수호수공원과 천안삼거리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천안박물관 등 대형 공원 시설이 주변에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천안 청당 서희스타힐스'는 충분한 동간 거리에 남향 위주의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다. 4-BAY(일부 세대 제외)로 설계했고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게끔 드레스룸, 붙박이장,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무인경비시스템과 거실동체감지기(일부세대) 등 세이프티 시스템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홈네트워크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시스템, 대기전력차단, 원격검침 등 에너지세이버 시스템도 적용된다.
천안 청당 서희스타힐스 관계자는 "최근 천안 부동산 시장은 미분양 물량이 1년 전 대비 1100여 가구 줄면서 반등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지난해 분양해 미분양을 면치 못했던 ‘포레나 천안 두정’,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등 단지들이 모두 주인을 찾으며 완판된 만큼 '천안 청당 서희스타힐스’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서부대로에 위치하고 모델하우스 개관에 앞서 오는 24일 현장 부지에서 착공식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