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이 음성 기반 통역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네이버 '파파고'와 '외국인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파고’는 네이버에서 자체 개발한 통번역 서비스로, AI(인공지능)가 문장 전체의 맥락을 파악한 후 어순·문맥별 의미 차이를 반영하고 스스로 수정하고 번역해 매끄러운 문장을 만들어 내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간체)·스페인어·프랑스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4개 언어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과 네이버는 이달 중 파파고에 백화점 직원들이 외국인 고객을 맞아 사용할 수 있는 접객 용어‧상품 설명‧세금 환급 절차 등을 영어‧일어‧중국어로 제공할 예정이다.
◆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이 다가오는 가정의 달 황금 연휴를 맞아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여주∙파주∙시흥∙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프렌즈&패밀리 세일(Friends&Family Sale)’에서는 ▲ 남녀 패션, 키즈, 아웃도어, 리빙 등 400여개 인기 브랜드가 최고 80% 할인한다.
또 ▲ 핫휠 전시 및 체험, 가족오락관, 레고 체험, 버스킹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 5월 5일부터 7일까지는 어린이 동반 고객에게 무료로 솜사탕을 증정할 예정이다.
◆ 롯데월드몰이 증강현실(AR) 게임을 통해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복합쇼핑몰에서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AR) 게임 ‘월드타워몰GO’가 롯데월드타워 오픈을 기념해 오는 29일 오픈한다. ‘월드타워몰GO’는 4차산업혁명의 트렌드와 최근 큰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고 열풍을 반영하여 고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보일 계획이다.
‘월드타워몰GO’는 특정 게임 존에서만 제한적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복합쇼핑몰 전체를 게임의 무대로 삼고 있다. 쇼핑과 게임이 분리된 형태가 아니라 몰링의 한 과정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다. 롯데월드몰에서 모바일 게임앱을 실행하면 쇼핑몰 곳곳에서 스캇, 닉, 프레디, 셀린 등 가상의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하트 새총으로 이 4명을 모두 잡으면 롯데월드몰에 입점한 100여개의 브랜드가 쇼핑부터 디저트 등 다양한 쿠폰을 제공한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제19대 대통령 선거’일인 오는 5월 9일 임직원과 협력사원, 고객의 선거 참여 확대를 위해 개점시간을 30분 연기하고 투표확인증 제시 시 금액할인권 증정 등 투표 참여 장려 캠페인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5월 9일 투표 당일, 전 지점(명품관, 수원점, 센터시티, 타임월드, 진주점)의 오픈 시간을 오전 10시 30분에서 오전 11시로 늦춰, 임직원 및 협력사원의 투표권 행사를 적극 지원한다. 더불어 직원의 투표 일정에 따라 출퇴근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하도록 하고 장거리 출퇴근자는 근무 스케줄 조정을 통해 사전투표기간에 투표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 옥션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7일까지 ‘금강제화 브랜드 세일’을 진행하고, 관련 상품을 최대 43% 할인 판매한다.
옥션은 스페셜 딜 코너를 통해 금강제화의 다양한 상품을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와키앤타키 남성 드레스화’는 5만원에 판매한다. ‘레노마 여성 클러치 겸 크로스백’도 4만400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레노마 남성 정장벨트는 38% 할인된 2만4000원에 판매한다. 스페셜 딜 코너 외에도 남성화, 여성화, 가방, 잡화 등 카테고리 별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할인쿠폰도 마련했다.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금강제화 전용 ‘20% 할인쿠폰’ 3매를 다운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금강제화 공식 스토어 내 상품 구매 시 이용 가능하며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이라면 최대 2만의 가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글렌피딕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는 글렌피딕이 전 세계 유망한 아티스트들을 양성하고 작품 활동을 돕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2010년부터 서류 심사와 인터뷰를 통해 최종 1인을 선발해 지원해 왔다. 올해는 지난 1월 모집을 시작해 약 1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설치미술 분야에서 주목 받는 박지희 작가를 선정했다.
박지희 작가는 5월부터 3개월 간 스코틀랜드 더프타운에 위치한 글렌피딕 증류소에 거주하며 예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글렌피딕은 개별 숙박 및 작업 공간을 비롯해 여행 경비 전액과 약 2000만원 상당의 체류비와 작품 활동비 등을 지원한다.
◆ AK플라자 분당점이 식품관을 5년만에 전면 개편한다. 이에 따라 온ㄴ 27일 프리미엄 식품관 ‘분당의 부엌’ 그랜드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다. AK플라자는 분당점 식품관 콘셉트를 ‘분당의 부엌’으로 정했다. 매일 삼시세끼 가족들이 함께 모여 식사하고 간식을 즐기는 부엌처럼 친숙하게 매일 찾아와 먹고 즐기며 장보는 식품관의 의미를 담고 있다.
AK플라자 ‘분당의 부엌’은 ▲슈퍼존 신선식품 업그레이드 ▲트렌드 맞춤형 즉석 코너 ▲분당상권 맞춤식 맛집 입점 ▲고객 편의 중심 매장 구현 등을 중점 4대 전략으로 잡았다. 그 동안 분당 고객에게 최고로 인정 받았던 슈퍼존의 품질은 더욱 업그레이드시키고, F&B존은 분당 상권특성과 트렌드를 고려한 맛집을 대거 유치했다.
매장 인테리어는 유럽 재래시장의 감성을 입힌 ‘빈티지 라이프’ 테마를 적용했다. 과감한 천정노출로 인한 개방감과 다양한 천정 행잉오브제(구조물) 디자인을 이용해 ‘분당의 부엌’만의 친숙하고 편안한 식품관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 아모레퍼시픽이 예비 마케터 발굴을 위한 '제13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
국내외 4년제 이상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략과 제작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각각 오는 5월17일, 6월14일까지 아모레퍼시픽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다.
전략 부문은 ▲제품 기획 ▲리테일 전략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 20팀을 선발해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의 장학금과 인턴십(2017년 8월 4주간) 기회를 제공한다. 또 입사 지원 시 특전(서류전형 및 1차면접 면제)도 준다. 제작 부문은 ▲K-beauty 바이럴 영상 제작을 주제로 영상 또는 이미지 콘텐츠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로는 2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5백만원과 아모레퍼시픽 투어 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한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가 수원 최대의 주거단지인 영통 지역에 신규매장을 오픈한다. 오는 27일 오픈 예정인 제일제면소 영통 홈플러스점은 총 86석 규모로 홈플러스 영통점 1층에 문을 연다.
홈플러스 영통점은 쇼핑객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의 고객층이 문화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제일제면소는 가족단위 고객이 많은 상권의 특성에 맞춰 아이들을 위한 ‘씽씽카 어린이 메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가족 세트메뉴’ 등 특화 메뉴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 도미노피자가 주최하고 한국리틀야구연맹이 주관하는 ‘제 13회 도미노피자기 전국리틀야구대회’가 오는 4월 28일부터 화성 드림파크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국리틀야구대회는 오는 28일을 시작으로 한국리틀야구연맹 최대 규모인 총 125개 팀이 참가해 오는 5월 8일까지 열흘간 개최된다. 경기는 A, B 두 개조로 나눠 운영하며 토너먼트를 통해 각 조에서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으로 열띤 열전을 펼친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005년부터 유소년 스포츠 문화를 활성화하고 미래 한국 프로야구계를 이끌어 나갈 꿈나무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도미노피자기 전국리틀야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국내외 소방·안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수리온 소방헬기 등 다양한 국산헬기를 선보였다.
국내 최대 규모의 소방산업 전문박람회인 이번 행사는 국민안전처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 EXCO와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코트라(KOTRA)가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가 공동으로 후원한다. 올해 처음 참가한 KAI는 소방헬기, 경찰헬기 등 다양한 국산헬기를 전시했다.
◆ 롯데하이마트는26일 강원도 화천군 육군 15사단 사령부에서 이동우 대표이사와 안준석 사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최전방부대 장병들을 위한 가전제품 전달식을 가졌다. 롯데하이마트는 2000만원 상당의 에어컨 7대와 TV 17대를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군사적 긴장감이 고조된 상황에서 국토방위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군 장병들을 격려하는 의미에서 전달식을 준비했다. 이번에 전달한 TV와 에어컨은 육군 15사단 GP(휴전선 감시초소, Guard Post)와 GOP(일반 전초, General OutPost)에 설치된다.
◆ 롯데주류는 맥주 신제품 '피츠 수퍼클리어' 광고 모델로 배우 조정석을 발탁했다.
◆ 이니스프리가 CGV왕십리에 두 번째 '그린 라운지'를 열었다. 첫 라운지는 지난해 7월 여의도역 1호점에 선보였다.
그린 라운지는 고객들이 마음껏 제품을 테스트하고 메이크업 상태 등을 점검할 수 있도록 선보인 신개념 파우더룸이다.
그린 라운지는 고객들이 마음껏 제품을 테스트하고 메이크업 상태 등을 점검할 수 있도록 선보인 신개념 파우더룸이다.
약 25㎡(약 8평) 규모로 마련된 그린 라운지 CGV 왕십리에서는 베이스 메이크업과 섀도우, 네일 등 500여종의 제품을 구매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머리를 매만질 수 있는 드라이어 및 헤어 세팅기 등도 마련돼 있다. 또 전문 교육을 받은 직원의 도움으로 무료 메이크업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2호점에는 남성과 커플 고객을 위해 '남성 전용 공간'이 추가됐다.
◆ 라네즈가 'K-뷰티'를 세계에 전하는 글로벌 로드쇼 2017년 라네즈 뷰티로드에 돌입한다. 올해 로드쇼의 대표 제품은 '워터 슬리핑 마스크'다.
라네즈 뷰티로드는 서울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홍콩, 태국, 싱가폴, 캐나다 등 10개국 13개 도시에서 릴레이로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간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여는 서울 뷰티로드에서는 뷰티 유튜버와 함께 '굿모닝 피부 토크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 신라면세점이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화장품·선글라스·시계 등 다양한 품목에서 풍성한 할인행사에 돌입한다.
우선 신라면세점 전 지점에서 국내외 주요 화장품 브랜드 20여개의 전 상품을 오는 5월12일까지 최대 30% 할인한다. 인천점에서는 해외여행 필수품인 선글라스를 오는 5월31일까지 특가에 판매한다. ▲톰포드 ▲폴리스 ▲랑방 ▲발렌시아가 ▲에스카다 등 5개 브랜드의 40여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서울점과 인천점에서는 '몽블랑' 시계 전 품목을 오는 5월7일까지 20% 할인판매하고,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티쏘 ▲오리스 ▲해밀턴 등 브랜드의 신라면세점 단독 판매 제품에 대한 최대 30%의 할인·머니클럽 사은 행사를 실시한다. 이밖에도 서울점과 인천점에서 토리버치 등 럭셔리 패션 브랜드와 스톤헨지 등 주얼리 브랜드 50%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 신라스테이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이용기간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 홀리데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는 5월1일부터 9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 상품은 ▲스탠다드 객실 1박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의 미니어처 사이즈 베어 1개 ▲이탈리아 명품커피 코바(COVA) 커피 2잔으로 구성됐다.
이용기간별로 5월1~2일에는 2인 조식 무료 혜택을 주고 5월7~9일까지는 신라스테이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음상품권 1만원권(1매)을 증정한다. 이번 패키지로 2박 이상 투숙 고객에게는 신라스테이 9곳(제주와 해운대 제외)에서 추석연휴기간(9월29일~10월9일) 사용 가능한 스탠다드 객실 1박(1매) 숙박권을 제공한다.
◆ CJ헬스케어 임직원들이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지난 25일 헛개나무를 심는 '건강한 숲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실시한 이번 활동은 지난달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와 임직원 서울봉사 프로그램 운영 MOU를 체결한 뒤 올해 처음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CJ헬스케어는 이번 헛개나무 심기 활동 이후 웰빙 헛개수 페트병을 벽걸이 화분으로 만들어 도시 공기정화에 도움을 주는 '버티컬 가드닝'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실시한 이번 활동은 지난달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와 임직원 서울봉사 프로그램 운영 MOU를 체결한 뒤 올해 처음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CJ헬스케어는 이번 헛개나무 심기 활동 이후 웰빙 헛개수 페트병을 벽걸이 화분으로 만들어 도시 공기정화에 도움을 주는 '버티컬 가드닝'을 추진할 계획이다.
◆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명문장수기업센터가 개최한 '2017년 제1차 명문장수기업 만들기 전략포럼'이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자리에는 명문장수기업으로 성장을 모색하는 백여 개 중견기업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해 11월 관련 법 개정으로 종전 중소기업까지만 가능했던 명문장소기업 확인이 중견기업으로까지 확대된 데 따른 것이다. 명문장수기업으로 인정받으면 관련 확인서와 현판·마크 등을 생산 제품과 회사 홍보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술개발(R&D)과 수출, 인력, 정책자금 등 정부 사업 전반에 걸쳐 우대를 받는다.
이날 자리에는 명문장수기업으로 성장을 모색하는 백여 개 중견기업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해 11월 관련 법 개정으로 종전 중소기업까지만 가능했던 명문장소기업 확인이 중견기업으로까지 확대된 데 따른 것이다. 명문장수기업으로 인정받으면 관련 확인서와 현판·마크 등을 생산 제품과 회사 홍보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술개발(R&D)과 수출, 인력, 정책자금 등 정부 사업 전반에 걸쳐 우대를 받는다.
명문장수기업 선정을 원하는 중견기업은 오는 7월 사업 신청·접수를 하면 된다. 9월 요건 확인·질적 검증을 거쳐 11월 심의위원회 최종 심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