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한국야쿠르트, 국내 대표 야채주스 '하루야채' 리뉴얼

  • 2019.05.29(수) 09:48

기존 제품 대비 7~8종 야채 종류 추가
인공 첨가물 없이 100% 원재료 특징도

한국야쿠르트가 국내 대표 야채 주스인 '하루야채'를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2005년 출시한 '하루야채'는 당시 생소했던 야채 하루 권장량을 강조하면서 야채 주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제품이다. 성인 기준 일일 섭취 권장량인 야채 350g을 한 병에 담아 야채 음료의 선택 기준을 제시했다.

명확한 콘셉트와 품질력으로 고객들에게 사랑받으며 출시 이후 줄곧 국내 야채 주스 시장 1위를 지키며 누계 판매 수량 8억 개를 넘어섰다. 인공첨가물 없이 100% 원재료만 넣어 만든 것도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하루야채' 시리즈는 야채 종류를 대폭 추가해 경쟁력을 높였다.

'하루야채 오리지널' 기준 14종의 야채에 양배추, 케일, 미나리 등 7종을 더했다. 함유 야채 종류만 21종에 이른다. 함께 판매 중인 '하루야채 퍼플'과 '하루야채 뿌리채소'도 각각 23종, 26종으로 기존과 비교해 야채 종류를 늘렸다.

어린이 전용제품인 '하루야채 키즈' 2종(뽀로로, 타요)도 함께 업그레이드했다. 성장기 어린이 건강을 생각한 제품인 만큼 평소 섭취가 어려운 양배추와 케일, 청피망 등 6종 이상의 유기농 야채를 추가로 넣었다. 맛에 민감한 아이들을 위해 망고, 사과 등을 넣어 야채 특유의 쓴맛도 줄였다.

리뉴얼을 맞아 새로운 패키지도 적용했다. 파스텔 톤의 배경에 각 제품별로 함유한 원료 개수를 전면에 크게 표시해 소비자의 선택 편의성을 높였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하루야채'는 냉장유통시스템의 야채주스를 시장에 선보인 '1등 야채' 제품으로 지난 14년간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왔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해 고객들의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하루야채' 리뉴얼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기 배달을 신청한 고객에게 퍼즐 형 씨앗 키트를 증정한다. 종이 퍼즐로 만든 '하루야채' 정원에 청경채, 무순 씨를 뿌려 야채를 직접 길러볼 수 있다. '하루야채'의 프리미엄 원료를 강조한 새로운 CF도 선보이며 신선한 야채 섭취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할 예정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