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푸디스트, 서산시와 '상생'…지역 농산물 판매 활성화

  • 2022.04.08(금) 14:28

농산물 판매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지역 경제 이바지 확대해 나갈 것"

푸디스트가 서산시와 상생 행보에 나선다. /사진=푸디스트

한화그룹 식자재유통·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푸디스트가 지역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통해 서산시와의 상생에 나섰다.

푸디스트는 서산시와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오전 서산시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맹정호 서산시장, 김승하 푸디스트 상품본부 전무 등이 참석했다.

푸디스트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서산시 농산물을 식자재로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서산시는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 공급을 지원한다. 협약 첫 대상 농산물은 양파다. 푸디스트는 최근 양파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 지원을 위해 현재 거래중인 양파의 매입 물량을 늘릴 예정이다. 향후 감자 등까지 거래 품목을 확대한다. 서산시와 푸디스트는 신제품 개발, 사업 확장 등에서도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 전무는 "서산 농특산물은 식자재 시장에서 이미 품질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며 "서산 농산물의 판매가 확대될 수 있도록 상생 방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디스트는 현재 총 2만4000종 이상의 신선식품·가공식품을 일일 7000개 이상의 배송처로 공급하고 있다. 서산 등 충청권 외에도 경상권·지자체와 상호 협력을 통해 상생 행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