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농협생명 김인태·농협캐피탈 박태선 대표 내정

  • 2020.12.11(금) 14:59

농협지주 임추위 열고 후보추천 완료

▲ 김인태 농협생명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왼쪽), 박태선 농협캐피탈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오른쪽)

NH농협생명 신임 대표이사에 김인태 농협금융지주 경영기획부문장이 선임됐다. 농협캐피탈 신임 대표이사에는 박태선 농협은행 HR·업무지원부문장이 내정됐다.

농협금융지주는 11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임기가 만료되는 완전자회사 대표이사에 대한 추천 절차를 마쳤다고 밝혔다.

농협생명을 이끌 김 내정자는 농협은행 인사부장, 종합기획부장, 부행장과 금융지주 부사장 등을 지내며 기획과 재무 분야 경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보험사의 운용수익률이 저조한 저금리 기조 하에서 농협생명을 안정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농협캐피탈 대표이사로 내정된 박 부문장은 은행 지점장과 지역본부장, 부행장을 거치며 현장경력과 상호금융업무 전반을 아우른 금융전문가로 평가받아 농협캐피탈의 내실을 다질 적임자로 기대되고 있다.

후보자들은 각 회사별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되며, 임기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다.

한편 김 내정자의 농협금융지주 경영기획부문장 후임으로는 배부열 농협은행 대구영업본부장이 추천됐다.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이 사임한 뒤 공석이었던 농협금융 사외이사에는 이종백 김앤장법률사무소 변호사가 선임됐고, 올해 말 임기가 만료되는 김용기 사외이사는 연임됐다.

눈과 귀를 열면 돈과 경제가 보인다[비즈니스워치 유튜브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