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16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더·케이(The·K) 서울호텔에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K7·K5 하이브리드’ 보도발표회를 갖고 본격 출시했다고 밝혔다.
K7 하이브리드는 ▲16.0km/ℓ의 연비 ▲정숙성과 안락함 ▲합리적 가격을 갖춘 프리미엄 준대형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K5 하이브리드는 ▲16.8km/ℓ의 1등급 연비 ▲차별화된 디자인 ▲세련된 주행감성으로 거듭난 중형 하이브리드다.
특히 기아차는 이번 K7·K5 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며 K7 하이브리드는 ‘K7 하이브리드 700h’로, K5 하이브리드는 ‘K5 하이브리드 500h’로 새롭게 명명했다.
‘K7 하이브리드 700h’는 최고출력 159마력, 최대토크 21.0kg·m의 하이브리드전용 세타 II 2.4 MPI 엔진과 35kW의 전기모터를 장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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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K7 하이브리드 700h’는 준대형차의 동력성능을 갖췄음에도 16.0km/ℓ의 1등급 고연비를 달성했다.
‘K7 하이브리드 700h’를 1년 동안 운행하면 K7 3.0 가솔린 모델과 비교해 약 128만원을, 5년 주행 시에는 640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 연 2만km 주행 /가솔린 ℓ당 1900원 기준)
전면부는 하이브리드 전용 패턴과 컬러 데코링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또 미래지향적이며 고급스런 느낌의 LED 포그램프, 헤드램프 베젤부에는 에코 그린 컬러를 적용했다.
측면 및 후면부도 슬림해진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하이브리드 전용 알로이 휠을 장착햇다. 휀더가니시와 트렁크에는 신규 하이브리드 전용 엠블렘을 부착했다.
실내에는 대형 7인치 컬러 TFT-LCD 패널을 통해 에너지 흐름도, 운전 모드 등 하이브리드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는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적용했다.
이밖에도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 ▲자외선 차단 글라스(윈드실드) 등 고급 편의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탑재했다.
기아차는 K5 하이브리드 모델도 새롭게 변경, 출시했다.
‘K5 하이브리드 500h’는 고효율 엔진 시스템이 적용된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18.3kg·m의 하이브리드 전용 누우 2.0 MPI 엔진과 35kW의 전기모터를 장착했다. 연비는 16.8km/ℓ다.
전장 4845mm, 전폭 1835mm, 전고 1455mm, 축거 2795mm의 ‘K5 하이브리드 500h’는 가솔린 모델과는 다른 차별화 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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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결해진 패턴과 컬러가 돋보이는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포그램프, 풍부한 볼륨감의 전면부 범퍼, 측면부에 컬러 포인트를 더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이 특징이다.
실내는 센터페시아와 파워윈도우 스위치 주변부 등에 블랙 하이그로시와 크롬 엑센트를 적용했다. 스포티한 디자인의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다.
이와 함께 전륜 서스펜션 개선을 통해 선회 안전성과 험로에서의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또 ▲이중접합 차음글라스 ▲다이나믹 댐퍼 ▲흡차음재 등 소음을 개선시켜주는 사양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UVO 2.0 ▲4.3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 등이 장착됐다.
‘K7 하이브리드 700h’의 판매가격은 ▲럭셔리 3440만원 ▲프레스티지 3595만원이다. ‘K5 하이브리드 500h’의 판매가격은 ▲럭셔리 2893만원 ▲프레스티지 3025만원 ▲노블레스 321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