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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첫 세단 전기차 'EV4'…넉넉한 실내 눈길

  • 2025.02.27(목) 17:00

[포토]주행가능거리, 1회 충전시 533km 달성

26일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기아의 첫 전동화 세단 'EV4'가 공개되고 있다./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기아가 첫 전동화 세단인 'EV4'를 전날(26일)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공개했다.

EV4는 기아의 전동화를 가속화할 브랜드 최초의 준중형(글로벌 C 세그먼트) 전동화 세단이다. 기아측은 EV4가 실용성을 중시하는 고객에게 전기차 시장에서 확장된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6일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기아의 첫 전동화 세단 'EV4'가 공개되고 있다./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EV4는 E-GMP를 기반으로 81.4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로 나온다.

롱레인지 모델은 자체측정 기준 350kW급 충전기로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31분이 소요된다.

EV4 스탠다드 및 롱레인지 모델의 복합전비는 기아 EV 라인업 중 가장 높은 5.8km/kWh를 달성했다. 이를 기반으로 현대차그룹 전기차 중 가장 긴 거리인 533km의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롱레인지 2WD 17인치 휠 기준) 

26일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기아의 첫 전동화 세단 'EV4'가 공개되고 있다./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EV4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적재 공간을 갖춰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수평형 구조로 정돈된 깔끔한 실내 디자인으로 운전자 중심의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EV4의 실내는 전장 4,730mm, 축간거리 2820mm, 전폭 1860mm, 전고 1480mm의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여유로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했다.

또한 EV4는 동급 최대 수준인 490L(VDA 기준)의 트렁크를 갖췄으며, 트렁크가 열리는 면적을 넓혀 적재 시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26일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기아의 첫 전동화 세단 'EV4'가 공개되고 있다./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EV4는 12.3인치 클러스터ᆞ5인치 공조ᆞ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세 개의 화면이 이어지는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탑승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한다.

기아는 현지 전략형 모델 EV4 해치백을 유럽 시장에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별 라인업 최적화로 EV 대중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리라고 밝혔다.

26일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기아의 첫 전동화 세단 'EV4'가 공개되고 있다./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26일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기아의 첫 전동화 세단 'EV4'가 공개되고 있다./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26일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기아의 첫 전동화 세단 'EV4'가 공개되고 있다./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26일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기아의 첫 전동화 세단 'EV4'가 공개되고 있다./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26일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기아의 첫 전동화 세단 'EV4'가 공개되고 있다./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26일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기아의 첫 전동화 세단 'EV4'가 공개되고 있다./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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