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랜선 홈명절]③스마트폰 집콕모드 '놀거리 속으로'

  • 2021.09.22(수) 07:20

네이버, 웹소설·웹툰 무료로…카페 이벤트
언택트 명절, 집에서 즐기는 서비스 '눈길'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을 비롯해 정보통신기술(ICT) 업체들이 연휴 동안 즐길만한 컨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통신사들도 가상 공간에서 친인척을 만날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내놓는가 하면 언택트 명절 기간 동안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놀거리를 마련했다.

네이버, 웹소설 정주행 '하루 100화 무료'

네이버는 집콕족을 위해 인기 웹소설을 정주행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3일까지 진행하는 '판현무 슈퍼위크' 이벤트를 이용하면 '나 혼자 만렙 뉴비', '광마회귀' 등 판타지와 현대판타지 인기 작품 7종 가운데 매일 1작품씩 하루 100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웹툰 누적 조회수 13억뷰를 자랑하는 무협 명작 '고수'(류기운, 문정후)와 풍자 웹툰 '입시명문사립정글고'(김규삼)가 추천완결 라인업에 추가되어 하루 한편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연휴 동안 이웃들과 우리 동네만의 추석 이야기를 나누고 따뜻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카페 ‘이웃 서비스’는 사용자의 위치, 혹은 직접 설정한 ‘관심 지역’을 기반으로 이웃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지역 기반의 인기 동네카페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카페 ‘이웃’ 메뉴에서 ‘이웃 글쓰기’를 클릭한 후, #추석수다 해시태그가 포함된 글 1건을 작성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커피 쿠폰이 지급된다. 

SKT, 메타버스에 100명 인플루언서 동원 

통신사 가운데 SK텔레콤은 가상공간 '메타버스'에서 추석 연휴를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서비스를 마련했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를 선보이며 대중화를 견인하고 있다. 추석 연휴를 맞아 SK텔레콤은 100명의 인플루언서를 선발해 이들이 집에서 즐기는 '홈트 트레이닝'과 아바타로 노래실력을 뽐낼수 있는 '이프랜드 노래방' 등을 선보이기로 했다.

'연기수업', '밸런스 게임', '메타버스 라디오' 등 50여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연휴 기간 이프랜드 모임을 주도할 예정이다. 100명의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내에서 다양한 모임이 개최된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 출시 후 성황리에 진행된 '김미경 아바타 특강'과 SBS Biz 시사 및 교양 프로그램 '빅퀘스천' 등 인기 콘텐츠들을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재방할 예정이다.

KT, 인터넷TV 한가위 특집관 운영

KT는 인터넷TV(IPTV)를 통해 한가위 특집 영화관을 운영한다. KT의 올레 tv는 오는 23일까지 '씽크홀'과 '랑종', '이스케이프 룸2: 노 웨이 아웃' 등의 최신 화제작 영화 20여 편 중 3편 이상 구매해 시청한 고객에게 올레 tv TV포인트 1만 점을 증정한다.

또 30일까지 300여 편의 최신 영화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월정액 ‘프라임무비 익스프레스’에 신규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TV 포인트 9000점을 주기로 했다.

이외에도 올레 tv 디즈니 특집관에서 '블랙위도우'와 '루카', '크루엘라' 등의 소장용 영화 90여 편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트로트 콘텐츠 무료로

LG유플러스는 모바일TV 서비스 'U+모바일tv'에서 트로트 콘텐츠를 무상 서비스하고, 가상현실 서비스 'U+VR' 앱으로는 다양한 비대면 여행 콘텐츠를 운영한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앱 마켓에서 U+모바일tv를 내려 받으면 누구나 통신사 관계없이 '내일은 미스터 트롯' Top6(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와 '내일은 미스 트롯' 우승자 송가인의 무대를 즐길 수 있게 했다.

U+모바일tv에서는 이들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미스터 트롯:더 무비'와 국내 트로트 신드롬을 일으킨 송가인의 콘서트 등을 이달 30일까지 무료로 서비스한다. 올해 개봉작 '더스파이'를 비롯해 다양한 최신 영화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U+VR에서는 코로나19로 직접 방문이 어려워진 해외 관광지와 뮤지컬 무대를 가상현실 콘텐츠로 제공한다. 앱 마켓에서 U+VR을 내려 받으면 통신사와 무관하게 누구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