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분양미식회]거여·마천뉴타운, 얼마면 돼?

  • 2021.09.06(월) 16:27

전문가와 짚어보는 '미래 새아파트' 뉴타운
마천동 시공사선정 이슈로 일대 주목
진행상황부터 투자금액, 유의사항까지

뉴타운을 아시나요?

특정 지역에 재건축·재개발 구역을 대단위로 지정하면서 노후화된 도시 기능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2년 도입됐는데요. 

곳곳에서 사업이 꽤 진행된 만큼 뉴타운 투자를 '끝물'로 보기도 하는데요. 여전히 증여, 몸테크 투자 등의 목적으로 수요가 꾸준히 있다고 합니다. 특히 새아파트 가격은 이미 너무 많이 오른 만큼 미래의 새아파트로 거듭날 뉴타운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진 분위기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분양미식회> 채널에서 윤수민 NH농협은행 부동산 전문위원과 함께 서울 내 주목받는 뉴타운, 주목할만한 뉴타운에 대해 살펴보며 투자 현황과 유의사항 등을 짚어볼 건데요.

첫 타자는 강남권 유일 뉴타운이자 재개발구역인 '거여‧마천뉴타운'입니다!

거여동에서 먼저 사업에 속도를 내면서 거여 2-2구역(e편한세상송파파크센트럴), 2-1구역(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이 입주를 마쳤거나 입주를 앞두고 있고요. 거여3구역은 올해 2차 공공재개발사업 후보지로 선정된 상태인데요. ▷관련기사: [집잇슈]활기 되찾는 '강남권 재개발' 거여·마천뉴타운(7월12일)

최근 들어선 마천동이 바짝 뒤를 좇고 있습니다. 마천4구역은 시공사 선정을 추진 중이고요. 마천3구역도 조합설립인가를 받으며 가속 페달을 밟고 있는데요. ▷관련기사: 마천4구역, 설명회땐 8개사 몰렸는데 '유찰'…왜?(8월4일)

마천동 전반적으로 사업에 속도가 붙는 분위기라 투자자들도 바쁘게 움직이는 분위기입니다. 물론 강남뿐만 아니라 위례, 하남과 가까운 입지적 강점으로 집값이 만만치 않지만요. 특히 사업 속도가 빠른 마천4구역과 3구역의 가격이 많이 올랐다고 하는데요.

윤수민 전문위원과 거여·마천뉴타운의 사업구역별 진행 상황부터 투자 유의사항까지 속속 들여다봤습니다! 

투자자들이 궁금해할만한 최소 투자금액(현재 물건 기준), 입주 시점, 입주권 여부 등에 대해서도 '콕' 짚어봤는데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고요? 유튜브 채널 <분양미식회>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