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영상]안양러 뭘 망설여! '안양역 푸르지오더샵' 나온다

  • 2022.02.21(월) 10:08

[분양미식회]진흥아파트 재건축, 내달 분양
초 역세권 대장아파트 기대…'소음 주의'
일반분양 대부분 소형…전용84 이상 20가구뿐

자, 또 안양입니다. 

그것도 지하철 1호선 안양역 역세권에 위치한 안양 진흥아파트 재건축인데요. 오늘 소개할 분양 맛집, 바로 '안양역 푸르지오더샵'입니다. 

푸르지오는 대우건설, 더샵은 포스코건설 브랜드인데요. 대형건설사 두 곳이 같이 시공한다는 건 단지가 크다는 뜻이겠죠?

진흥아파트는 1983년생 형아예요. 무려 33개 동, 1940가구였는데 재건축하면서 21개 동, 2736가구로 다시 태어납니다. 동수가 줄어들면서 더 쾌적해지겠죠. 건폐율이 14%대라 녹지공간도 충분히 생길 듯합니다.

이 아파트는 안양역이랑 안양천으로 입지 설명이 끝나요.

우선 지하철 1호선 안양역 역세권에 위치하는데요. 분양미식회가 직접 가보니 지하철역에서 단지 가장 가까운 곳까지 걸어서 5분43초, 부출입구까지는 7분2초 걸렸어요.

대신 안양역은 '지상철'이라 소음이 있을 수 있어요. 지하철역 가까이 있는 앞동이나 방음벽 높이보다 높이 위치한 고층일수록 전철 지나가는 소리가 더 잘 들리겠죠. 

동네도 둘러봤는데요. 안양역 2번이나 3번 출구로 나오면 푸르지오더샵뿐만 아니라 한양수자인리버파크, 삼성래미안, 뜨란채, 래미안메가트리아 등 아파트가 쭉 있어요. 아파트촌 느낌이라 조용하고 깔끔한 분위기인데요. 대신 프랜차이즈 카페나 이런 편의시설은 별로 안 보였어요.

근데 맞은편인 1번 출구로 나가면 안양1번가가 있는데요. 같은 만안구지만 건대입구가 떠오를 정도로 번화가예요.

안양'천'세권도 중요하죠. 안양천이랑 가까울수록 '로얄동'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탁 트인 안양천뷰를 누릴 수 있다는 게 강점이지만 안양역이랑은 좀 멀고 경수대로가 가까워서 자동차 소음은 좀 있을듯 하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분양 얘기를 해봐야죠. 작년 12월에 착공 들어갔고 2월 둘째주에 조합원 분양은 끝났어요. 대망의 일반분양은 3월11일 예정이에요.

물량은 총 687가구. 꽤 많은데 아쉬운건 대부분이 소형 평형이에요. 전용면적 84㎡ 이상은 딱 20가구로 국민평형이라 불리는 84㎡는 18가구, 99㎡는 2가구 나와요. 청약 경쟁이 장난 아니겠죠? 

전용 59㎡가 512가구로 분양물량이 가장 많고요. 41㎡는 155가구 나옵니다. 

더 중요한 건 분양가죠. 안양역 푸르지오더샵은 작년 12월 말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일반분양가 심사 결과 평당 2999만9000원에 승인을 받았어요. 이렇게 하면 전용 59㎡가 5억원대, 84㎡가 7억원대로 예상되는데요.

이 가격에 대해선 의견이 분분합니다. 광명2구역 재개발인 베르몬트로 광명이 지난해 11월에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아서 평당 2000만원에 분양가가 책정됐었거든요. 서울과의 접근성이 높은 광명보다도 안양역 푸르지오더샵의 분양가가 더 높게 책정됐으니 다소 비싸다고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만안구에서 분양한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민영주택 전용 98㎡가 9억에서 10억원대 분양했고요. 인근 준공 아파트들도 전용 59㎡ 기준으로 안양씨엘포레자이는 9억원(11월 거래), 래미안 메가트리아는 8억원(12월 거래)에 거래돼서 시세보다는 훨씬 저렴하긴 하죠.

개발 호재도 빼놓을 수 없죠. 최근 안양역 일대를 중심으로 정비사업이나 교통 호재가 줄줄이 이어지고 있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교통 호재가 눈길을 끌어요. 지금도 안양역에서 지하철 타면 용산까지 30분 정도 걸려서 여의도나 시청 쪽은 출퇴근이 가능한 위치인데요. 2025년에 월판선 개통하고 2026년에 GTX-C노선 뚫리면 판교나 강남도 가까워져요.

마지막으로 청약자격 알려드릴게요. 안양은 투기과열지구라 지역 거주자가 훨씬 유리해요. 같은 순위에선 안양에서 2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공급하기 때문에 당해에서 끝날 확률이 높아요. 추첨물량을 노려볼 순 있지만 딱 2가구 뿐이라.. 쉽지 않은 싸움이 될거에요.

그래도 재건축만 되면 만안구의 '대장 아파트' 자리를 꿰차기 충분해 보이는데요. 청약 자격만 된다면, 안 넣을 이유가 없겠죠? 지금까지 분양미식회였고요. 다음 시간엔 또다른 분양맛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