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은 회원등급별로 제공 중인 SRT 할인쿠폰의 실제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회원쿠폰 유효기간 알림서비스'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알림 서비스가 도입되면 회원등급별 할인쿠폰을 받은 회원은 유효기간 만료 각각 60일·30일·7일 전에 애플리케이션(앱) 푸시를 통해 3회 안내받는다. 쿠폰 사용 시기를 놓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SR은 △버건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등 5등급으로 회원제를 운영하고 있다. 등급에 따라 운임할인 쿠폰과 일반실에서 특실로 승급해 이용할 수 있는 좌석승급 쿠폰을 지급한다.
한 분기 내에 SRT 앱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을 예매한 실적이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일 경우 브론즈 등급이 부여되며 10% 운임할인 쿠폰 2매와 좌석승급 쿠폰 1매를 지급한다.
60만원 이상 120만원 미만 실버 등급은 20% 운임할인 쿠폰 2매와 좌석승급 쿠폰 2매, 120만원 이상 180만원 미만 골드 등급은 30% 운임할인 쿠폰 2매와 좌석승급 쿠폰 3매, 180만원 이상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은 30% 운임할인 쿠폰 3매와 좌석승급 쿠폰 4매를 지급한다.
쿠폰 유효기간 알림은 오는 7월부터 도입된다. SRT 앱 알림을 허용한 경우에만 받을 수 있어 앱과 휴대전화 내 알림 설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할인쿠폰은 고객이 운임 절감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인 만큼 유효기간 내에 꼭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