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삼양그룹 "넥타이 풀고 청바지 입고 출근해요"

  • 2014.10.01(수) 10:52

근무복장 자율화 실시

삼양그룹이 창립 90주년을 맞아 밝고 진취적인 기업 문화 만들기에 나섰다.

삼양그룹은 창립 90주년을 맞아 자유롭고 창의적인 업무 분위기 조성을 위해 근무복장 자율화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 삼양의 복장 규정은 화이트 또는 블루 컬러의 와이셔츠에 짙은색 정장 착용 등 비교적 보수적인 편이었다. 이번 복장 자율화는 전 임직원에게 비즈니스 캐주얼에서 나아가 청바지에 운동화까지 허용하는 등 파격적인 기준을 제시했다.

 
이번 복장 자율화 시행은 삼양그룹의 사원이사회제도인 C&C(Change & Challenge) Board가 아이디어를 냈다. C&C Board는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만든 것으로 과장․대리급 사원 15명으로 구성돼 1년간 활동한다.

회사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아이디어, 사내문제 발굴 및 대안 수립, 신규사업 아이템 등을 김 회장에게 직접 제안한다. 

C&C Board는 올해 4월 일부 부서를 대상으로 2주간 복장 자율화 시범운영을 했다. 그 결과, 젊은 직원들을 중심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복장 자율화는 올해 창립 90주년을 맞는 대표적 장수기업인 삼양이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시도”라며 “복장 자율화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조용하던 사무실 분위기도 활기로 넘쳐나고 업무 효율도 좋아졌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