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 나왔어요
◆ CJ제일제당이 100% 땅콩, 호두, 아몬드로 만들어 견과류의 불포화지방산 영양을 담은 '백설 견과유'를 출시했다.
'백설 견과유'는 견과류의 주요 영양성분이 불포화지방산이라는 점에서 착안된 제품으로, 100% 땅콩, 호두, 아몬드로 만들어 3가지 원료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백설 견과유'는 땅콩유 60%, 호두유 35%, 아몬드유 5%의 배합 비율로 구성됐다. 900ml 제품 한 개를 만드는 데 땅콩 804개, 호두 104개, 아몬드 62개가 사용됐다.
고소한 향과 담백한 맛을 내는 '백설 견과유'는 샐러드드레싱뿐만 아니라, 부침, 튀김, 볶음, 구이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할인점 기준으로 500ml 8450원, 900ml 1만3900원이다.

◆ ㈜놀부의 놀부보쌈이 동절기 시즌 신메뉴 '매생이굴국밥'과 '생굴보쌈'을 출시한다.
'매생이굴국밥'은 제철을 맞은 매생이와 싱싱한 굴을 푸짐하게 담아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생굴보쌈'은 기름기를 쏙 뺀 담백한 수육에 통영산 생굴을 곁들인 메뉴다. 매생이굴국밥은 6500원, 생굴보쌈은 3만9000원이다.

◆ 동서식품(주)의 맥심 '카누(KANU)'가 신제품 '카누 디카페인(Decaffeinated Coffee)'을 출시했다.
'카누 디카페인'은 기존 카누 제품의 고급스러운 원두 맛은 살리고 카페인 함량은 낮춘 제품이다. 가격은 대형 할인점 기준, 10개입 기준 레귤러 사이즈 3570원, 미니 사이즈 2310원으로, 각각 10개입, 30개입, 70개입 단위로 출시된다.

◇ 마켓 알림장
◆ 맥도날드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2014 제 4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업부문 최고상에 해당하는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맥도날드는 지난 2013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채널을 개설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유익한 정보를 친근하고 발 빠르게 제공해왔다.
실제로 맥도날드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오픈 9개월만에 50만 명 이상의 팬을 확보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맥도날드는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때 소셜 네트워크 채널을 활용, 통합적 커뮤니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 동아원이 담배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지난 2012년 5월 그룹 내 흡연임원 20명이 일제히 담배를 끊은 데 이어 오는 11월부터는 동아원 임직원 모두가 금연 캠페인에 참여한다.
먼저 본사 임직원 314명 중 흡연자 63명에게 서명이 포함된 금연 서약서를 받았다. 여기에는 지속적인 흡연 및 급연 실패 시 인사 평가에 불이익을 준다는 내용을 포함시켰다.
뿐만 아니라 동료들과 함께 금연 분위기를 유도하기 위해 금연 시작 후 6개월 뒤 성공한 팀에 인원수 별로 포상금을 지급하는 ‘금연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금연펀드 가입금은 직급에 따라 다르며 부장급 50만원, 차장급은 40만원, 과장 30만원, 대리 20만원, 사원은 10만원으로 책정했다.

◆팔도가 ‘제14회 팔도 광고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팔도 광고공모전은 ‘왕뚜껑’, ‘비락식혜’, ‘산타페 더치’ 등 3개 브랜드로 공모 주제를 확대했다.
공모분야도 광고(TV스토리, 인쇄) 부문, 마케팅기획서 부문, 웹툰 부문으로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전년 대비 20% 신장한 총 815점의 작품이 응모되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대상은 마케팅기획서 부문에 ‘왕뚜껑의 새로운 발견’이라는 주제로 기획서를 제출한 경북대학교 이준식, 이정화씨 팀이 수상했다. 장학금 300만원과 팔도에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1회를 면제해주는 혜택도 받는다.
금상은 총 3팀으로 장학금 100만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이외에도 은상 3팀과 동상 9팀에게는 각각 50만원, 3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이, 입선 11팀에게 는 상장이 수여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