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알림장
◆롯데주류의 ‘클라우드(Kloud)’ 맥주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상한다.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상’은 1000여명의 광고, 마케팅 전문가가 한 해 동안 마케팅 성과를 낸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롯데칠성음료의 탄산음료 브랜드 ‘칠성사이다’가 ‘저탄소제품’ 인증을 추가 획득했다. 인증 기간은 오는 2017년 10월말까지다.

◆LG생활건강과 (재)제주테크노파크는 제주 화장품 산업 및 브랜드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용암해수, 자생식물 등 제주 향토원료 활용을 위한 연구를 진행해 신규 화장품 브랜드를 육성키로 했다. 또 제주테크노파크를 통해 제주 지역 화장품 중소기업과 연계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교의 국내 해양심층수 기업 ㈜강원심층수가 프리미엄 해양심층수 ‘천년동안’을 미얀마국제항공 기내식 생수로 제공키로 했다.

◆SPC그룹이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양재노인종합복지관에서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날 SPC그룹 30여 명의 임직원들은 김장김치 500포기를 담가, 방한용품과 함께 양재동 내 120가정에 전달했다.

◆맥도날드는 자사가 사용하는 우수한 품질의 식재료와 위생적인 주방 시스템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전국 270여개 맥도날드 매장에서 5000여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내셔널 오픈 데이(National Open Day)’ 행사를 개최한다.
내셔널 오픈 데이는 맥도날드가 ‘Good Food’ 전략 중 하나로 지난 2013년 출범한 ‘엄마가 놀랐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좋은 품질의 식재료로 만들어지는 맥도날드의 제품과 위생적으로 관리되는 주방 시스템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투명하게 알리고자 마련됐다.